CJ,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털 'CJ인베스트먼트' 설립
CJ,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털 'CJ인베스트먼트' 설립
  • 권희진
  • 승인 2022.08.05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CJ가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털(CVC)을 설립하고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와 신성장동력 발굴에 나선다.

CJ그룹 지주사인 CJ㈜는 씨앤아이레저산업으로부터 타임와이즈인베트스먼트 지분 100%를 221억원에 인수해 CVC를 설립했다고 5일 밝혔다.

CJ는 CVC의 사명을 'CJ인베스트먼트'로 변경할 계획이다.

CJ는 CJ인베스트먼트를 통해 앞으로 5년간 4000억원을 신규 출자해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한다.

이를 통해 ▲ 컬처(Culture) ▲ 플랫폼(Platform) ▲ 웰니스(Wellness) ▲ 서스테이너빌러티(Sustainability) 등 4대 분야에서 신성장동력 발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CJ는 유망 스타트업에 대한 지분 투자를 확대하는 한편 초기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기능도 강화한다.

CJ 관계자는 "산업 트렌드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더 효과적으로 신규 사업모델과 혁신기술을 발굴하기 위해 그룹 CVC를 공식 출범시키게 됐다"면서 "CJ인베스트먼트는 잠재력있는 스타트업을 초기에 발굴·육성함으로써 투자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탑티어(Top-tier) 벤처캐피털로 도약하는 동시에 그룹의 사업모델 혁신을 이끄는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는 2000년 '드림디스커버리'라는 이름으로 설립됐으며 2003년 CJ창업투자, 2014년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로 사명을 바꾸면서 식품·바이오·IT·문화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 왔다.

2011년 일반지주회사가 금융자회사를 보유할 수 없도록 한 공정거래법에 따라 씨앤아이레저산업에 매각됐다가 지난해 말 공정거래법 개정에 따라 CVC 보유가 허용되며 CJ그룹의 정식 계열사로 재출범하게 됐다.

 

Tag
#CJ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