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0일 센텀시티점에 유럽풍 인테리어와 영국식 베이커리 스타일의 베이커리인 '카페레이어드'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SNS에서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은 카페레이어드가 서울이 아닌 다른 지역에 매장을 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강남점에서는 경기 고양시 일산의 파이 전문점 '피스피스' 팝업(∼25일)과 한남동 과자 전문점 '콘디토리 오븐' 팝업 매장을(26∼9.8) 운영한다.
신세계는 소문난 디저트를 먹으러 온 고객들이 다른 매장도 찾으면서 연관 구매가 이어지는 만큼 유명 맛집 유치가 매출에 보탬이 된다고 분석하고 있다.
강남점의 경우 식품관 매출의 1/5을 디저트가 차지하고 있고, 상반기 디저트 매출 비중의 절반 이상이 20·30세대에게서 나왔다.
신세계백화점 최원준 식품담당은 “최근 SNS 인증을 중요시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최근 디저트 열풍이 불고 있다”며 “여느 장르보다 디저트는 트렌드가 빠르게 바뀌는 특징이 있어 항상 새롭고 인기 있는 먹거리를 발 빠르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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