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시스템즈, 순천향대와 이차전지 전문인력 양성 MOU…교육‧학비 등 지원
동원시스템즈, 순천향대와 이차전지 전문인력 양성 MOU…교육‧학비 등 지원
  • 정희채
  • 승인 2022.08.09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학교 스마트모빌리티공학과 우수 인재 선발 및 맞춤형 교육 제공
이차전지 특화 인재를 선제적으로 확보해 안정적인 인력 운영 및 지역인재 고용 기대
조점근 동원시스템즈 이차전지사업부문 대표(앞줄 왼쪽 네번째)와 김재필 순천향대학교 부총장(앞줄 왼쪽 다섯번째)이 9일 순천향대학교 아산캠퍼스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조점근 동원시스템즈 이차전지사업부문 대표(앞줄 왼쪽 네번째)와 김재필 순천향대학교 부총장(앞줄 왼쪽 다섯번째)이 9일 순천향대학교 아산캠퍼스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스마트경제] 동원시스템즈는 9일 충청남도 아산시에 위치한 순천향대학교 아산캠퍼스에서 순천향대학교와 ‘이차전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식에는 김재필 순천향대학교 부총장과 조점근 동원시스템즈 이차전지사업부문 대표 등이 참석한다.

동원시스템즈는 동원그룹의 신성장동력으로 주목 받고 있는 이차전지 소재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맞춤형 인재 육성에 나서게 된 것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동원시스템즈는 순천향대학교 창의라이프대학의 우수 인재를 직접 선발하고 이차전지 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현장 중심의 실무 경험과 맞춤형 교육, 학비 등을 지원한다.

순천향대학교는 산업 현장에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기업인재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스마트모빌리티공학과, 스마트팩토리공학과, 융합바이오화학공학과 등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입학생은 1학년 때에는 대학에서 집중교육을 이수하고 2학년부터 기업에서 근무하며 필요한 전문 역량을 쌓을 수 있다.

동원시스템즈가 대학교와 손잡고 이차전지 전문 인재 양성에 나선 것은 미래 신성장동력인 이차전지 소재 사업을 강화해 글로벌 첨단 소재 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확고히 하기 위함이다. 동원시스템즈는 이차전지 전문 인재를 선제적으로 확보해 안정적으로 인력을 운영하는 동시에 지역인재 고용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점근 동원시스템즈 이차전지사업부문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문인력 확보의 어려움이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며 충청남도의 정책적 지원과 함께 기업과 대학이 협력을 강화하여 이차전지 전문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재필 순천향대학교 부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스마트모빌리티, 스마트팩토리, 융합바이오화학의 전문인재를 양성하여 국가 산업발전에 대학의 책임을 다하겠다”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원시스템즈는 2020년 이차전지용 알루미늄 양극박 생산 라인을 증설한 데 이어 지난해 4월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등 국내 주요 배터리 업체에 이차전지용 캔을 납품해온 엠케이씨(MKC)를 인수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이차전지용 원통형 배터리 캔 생산 확대를 위해 아산사업장 내 신공장을 착공하며 글로벌 첨단 소재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