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2Q 영업손실 123억원...적자전환
이마트, 2Q 영업손실 123억원...적자전환
  • 권희진
  • 승인 2022.08.11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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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경제] 이마트는 연결 기준 2분기 영업손실이 123억원으로 적자를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매출은 7조1473억원으로 21.9% 증가했다. 순손실은 631억원으로 적자 전환했다.

매출은 1분기에 이어 또다시 7조원대를 넘으면서 분기 최대를 기록했다.

그러나 2분기 기준으로 2018년에 이어 지난해 3년 만에 흑자를 냈다가 1년 만에 다시 적자로 돌아섰다. 

할인점과 전문점, 트레이더스를 합한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이 1.7% 증가한 3조9607억원, 영업적자는 191억원을 기록했다.

이마트는 하반기 중점 추진 전략인 ‘수익성개선’ 방안을 공개했다.

먼저 오프라인은 업의 본질 경쟁력 제고에 초점을 맞춘다. 가격 경쟁력 확보, 대형행사 확대, PL브랜드 육성 등을 통해 수익구조를 개선하고 점포 리뉴얼 투자 등 점포 운영 효율화와 고객경험을 강화한다.

온라인은 성장과 수익 창출의 균형에 중점을 둔다. PP센터 운영 효율화, 통합 풀필먼트 정책 등으로 물류 효율성을 높이고 유료멤버쉽 강화와 플랫폼 고도화도 추진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온·오프라인 계열사의 고른 성장을 통해역대 최대 매출 기록을 이어갔다. 하반기에는 상품 경쟁력 강화, PL 상품 확대, 물류 효율성 강화 등을 통해 수익성을 더욱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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