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업계, 강한 햇빛으로부터 ‘자외선 차단’ 제품 추천
패션‧뷰티업계, 강한 햇빛으로부터 ‘자외선 차단’ 제품 추천
  • 정희채
  • 승인 2022.08.12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철 강한 햇빛으로부터 피부 및 눈 건강지키는 ‘자외선 거리두기’ 아이템 주목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의 뉴스킨 ‘선라이트’, 피부를 보호하는 파마넥스 ‘멀티+뷰티’
이외 기능성 의류, 눈 보호하는 선글라스 등 다양한 뷰티,패션 제품 눈길
뉴스킨 선라이트 4종. 사진=뉴스킨
뉴스킨 선라이트 4종. 사진=뉴스킨

 

[스마트경제] 패션‧뷰티업계에서 자외선에 대비하는 이른바 ‘자외선 거리두기’ 아이템을 선보이며 소비자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자외선 차단제와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의류부터 눈 건강을 지키는 선글라스까지 다양한 제품을 살펴본다.

뉴스킨의 ‘선라이트’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의 선케어 라인으로 세럼부터 로션 타입, 민감성 피부와 입술 전용 제품까지 4종 중 나에게 필요한 제품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트리플 디펜스 선 마스터는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 항산화, 안티-에이징까지 3중 케어가 가능한 선세럼으로 피부 산화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퍼플 블렌드’와 안티-에이징 펩타이드 2종, 주름 개선 기능성 고시 성분인 아데노신을 함유했다. 

백탁이나 잔여감 없이 세럼처럼 촉촉하고 부드러운 사용감이 특징이다. △수퍼 데일리는 피부 보습 성분을 함유한 촉촉한 로션 타입의 유무기 혼합 자차로 피부에 자연스럽게 밀착되며, △퓨어 마일드는 쫀쫀한 생크림 제형의 무기자차로 사용감이 부드러워 민감성 피부에 적합하다. 또한 입술 전용 제품인 △멜팅 립 버터는 자외선으로부터 얇고 예민한 입술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해준다.

뉴스킨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마넥스의 ‘멀티+뷰티’는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인 스페인산 로즈마리자몽복합추출물을 제공하며 총 폴리페놀 35%이상을 함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C와 나이아신, 비오틴, 비타민 B2 등 비타민 B군 7종을 함유했다.

레드페이스의 ‘아이스 허니컴 카무 우먼 짚 티셔츠’는 자외선 차단 기능성 티셔츠로 강한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나노 기술을 접목한 유브이 컷(UV-CUT)으로 영구적인 자외선 차단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흡습 및 속건 기능이 뛰어난 이엑스 드라이 소재를 적용해 더욱 쾌적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트렉스타의 ‘드라이아이스 팬츠’는 스테디셀러인 ‘아이스펀치 팬츠’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기존 제품 대비 자외선 차단 성능을 대폭 향상해 피부 보호 효과가 뛰어나다. 내구성이 높아 잦은 세탁에도 구김 없이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며항균 처리된 주머니 안감은 손과 소지품을 넣었을 때 박테리아의 증식을 억제해 더욱 위생적이다.

오클리의 ‘스포츠 아이웨어 시프트 컬렉션’은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해주는 아이웨어 컬렉션이다. 콧등 또는 다리 부분에 땀이나 물에 닿으면 더욱 밀착하는 언옵테이니엄(Unobtainium) 소재를 적용해 야외 활동 시 역동적인 움직임에도 떨어질 염려가 없다. 또한 뚜렷한 색채 대비를 제공하는 오클리 프리즘 렌즈를 통해 시야를 세밀하게 파악할 수 있다.

패션‧뷰티업계 관계자는 "햇빛이 뜨거운 여름철에는 외부 노출이 잦은 피부와 눈 관리에 특히 유의해야 한다”며 “자외선 차단제를 수시로 바르고 관련 건강기능식품을 챙겨 먹는 등 다양한 제품을 활용해 ‘자외선 거리두기’를 실천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