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협회, 제400회 최고경영자 조찬회 개최
표준협회, 제400회 최고경영자 조찬회 개최
  • 권희진
  • 승인 2022.08.24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표준협회
사진제공=한국표준협회

 

[스마트경제] 한국표준협회는 24일 롯데호텔 소공동 2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제400회 최고경영자 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조찬회에는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이 연사로 참석해 ‘위기 속 세상을 바꾸는 금융과 ESG 경영’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이날 강연에서 윤종규 회장은 ESG는 유행이 아닌 불가역적 흐름이라며 혁신공정 전환과 생산구조 고도화로 산업고도화 및 업그레이드 기회로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KB금융그룹도 탄소중립 달성, ESG금융 확대, 다양성 추진 등을 전략방향으로 삼고 체계적인 전사 ESG경영을 확산 중이라고 부연했다.

교육 및 진흥활동의 일환으로 한국표준협회에서 개최하는 최고경영자조찬회는 시대를 앞서가는 CEO들의 조찬모임으로 매월 1회 정부관료, 기업체 임원, 경제연구원, 예술인, 외국 저명인사 및 석학 등 각계각층의 인사를 연사로 모시고 다양한 지식과 회원간 네트워크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고경영자 조찬회가 34년 넘게 400회의 명맥을 이어올 수 있었던 것은 지속적으로 참석하시어 관심을 보내주신 우리 조찬회원 CEO분들 덕분"이라면서 "앞으로도 시대를 관통하는 다양한 경영의 혜안과 통찰을 제공하기 위해 경주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