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어드벤처, 실내 어드벤처까지 확대한 ‘호러 할로윈’ 오픈
롯데월드 어드벤처, 실내 어드벤처까지 확대한 ‘호러 할로윈’ 오픈
  • 정희채
  • 승인 2022.08.29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좀비들과 함께 극강의 공포로 실내 어드벤처까지 확대된 짜릿한 호러 콘텐츠
일몰 후 야간에 더욱 무서운 매직아일랜드와 좀비들의 퍼포먼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큐티 콘텐츠도 풍성
사진=롯데월드 어드벤처
사진=롯데월드 어드벤처

 

[스마트경제] 롯데월드 할로윈 축제가 돌아온다. 오는 9월 2일부터 11월 13일까지 73일간 ‘호러 할로윈:The Expansion’ 시즌이 진행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는 특히 파크 내 호러 연출 공간을 실내 어드벤처까지 확장하고 스토리와 연계한 신규 공연과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 보다 몰입감 있게 할로윈을 즐길 수 있다. 

2022년 롯데월드 할로윈 호러 콘텐츠는 지난 해 좀비프리즌에서 탈출했던 좀비들이 매직아일랜드를 점령하고 실내 어드벤처까지 공격해온다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이에 따라 기존에 매직아일랜드에서만 진행됐던 ‘호러 존’이 실내 가든스테이지 인근의 스페인해적선과 회전 바구니 지역까지 확장됐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좀비 서브웨이’는 좀비아일랜드를 벗어나기 위해 마지막 탈출 수단인 지하철에 탑승한다는 이야기로 진행되는 몰입형 호러 콘텐츠이다. 지하철이라는 폐쇄된 공간 속에서 좀비들에게 쫓기는 느낌을 더욱 실감나게 재현하기 위해 실제 지하철을 재현한 세트 구성, 입체 음향, 조명 연출에 힘을 실었다. 

이밖에 대표적인 롯데월드 호러콘텐츠인 워크스루형 호러 어트랙션 ‘좀비프리즌’은 좀비들이 점령한 감옥에서 탈출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인플루언서 ‘왓섭’이 프리퀄 스토리를 구성했고, 국내 유명 영화 세트 제작사와 함께 실감나는 감옥 시설을 제작해 섬뜩한 분위기를 제대로 연출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호러에 진심인 강심장이라면 강력 추천한다.

호러 콘텐츠의 하이라이트는 뭐니뭐니해도 일몰 후 펼쳐지는 퍼포먼스와 으스스한 분위기 연출이다. 먼저 매직아일랜드를 점령한 좀비군단이 어드벤처를 습격하면서 강철부대와의 사투를 보여주는 ‘좀비어택’과 ‘통제구역A’를 주목할 것. 9월 13일부터 실내 어드벤처에서 진행되는 두 공연은 모두 롯데월드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좀비들의 화려한 단체 군무와 퍼포먼스가 인상적이다. 

매일 19시30분 가든스테이지 위에서 펼쳐지는 ‘좀비어택’은 연출과 스토리의 호러 강도를 조절해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다. 또한 스페인해적선 주변에서 매일 20시15분에 진행되는 ‘통제구역A’는 좀비들을 바로 가까운 거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공연 후 관객들과의 포토 타임도 이어진다.

공연뿐 아니라 야간에는 매직아일랜드를 돌아다니기만 해도 무시무시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매직캐슬은 미디어 맵핑으로 섬뜩한 광경을 자아내며, 폐허가 된 매직아일랜드와 실내 어드벤처의 통제구역은 핏빛 조명으로 음산하다. 매직아일랜드의 아트란티스, 자이로스윙, 혜성특급 등 어트랙션 곳곳이 으스스한 분위기를 풍긴다. 좀비에게 습격당한 듯한 경찰차도 널브러져 있다. 

이에 더해 매일 3회(18시30분, 19시15분, 20시15분), 매직아일랜드 곳곳에 거대 좀비들과 강철부대 연기자들이 깜짝 출몰해 포토타임을 갖는다. 사람들을 해치지 않는 거대 좀비지만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사진을 찍을 때도 경계를 늦추지 말자.

무서운 호러 콘텐츠가 걱정 된다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실내 어드벤처 큐티 할로윈 콘텐츠를 주목하자. 어드벤처 1층에 입장하자마자 만나게 되는 드림캐슬 포토존과 만남의 광장 빅로티 포토존은 깜찍한 유령으로 변한 캐릭터들이 호박, 캔디 등과 어우러져 할로윈을 한껏 느끼기에 충분하다. 

실내 어드벤처에서 진행되는 큐티 할로윈 공연도 빼놓을 수 없다. 매일 2회(14시, 18시30분) 할로윈 호박, 유령, 드라큐라, 로티와 로리까지 캐릭터들이 총 출동하는 ‘로티스 할로윈 파티 퍼레이드’는 롯데월드 시즌 퍼레이드 중 가장 인기가 높다. 할로윈 데이가 다가오는 10월에는 손님들도 함께할 수 있는 신규 참여 퍼레이드도 진행 예정이다. 

할로윈 시즌 오픈을 맞아, 9월 한 달간 진행하는 할인 혜택들도 꼭 확인하자. 먼저 9월 9일부터 신한카드 이용고객이라면 누구나 본인과 동반 1인까지 50% 할인된 가격에 종합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통신사 SKT 회원이라면 9월 5일부터 9일까지 단 5일간 본인과 동반 3인까지 5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9월 13일부터 말일까지 카카오페이로 현장 결제 시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입장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