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 신용보증재단중앙회에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수여
한국표준협회, 신용보증재단중앙회에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수여
  • 정희채
  • 승인 2022.08.30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보증재단중앙회 이상훈 회장(왼쪽)과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오른쪽). 사진=한국표준협회
신용보증재단중앙회 이상훈 회장(왼쪽)과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오른쪽). 사진=한국표준협회

 

[스마트경제] 한국표준협회는 지난 26일 신용보증재단중앙회에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30일 밝혔다.

신용보증재단중앙회는 윤리헌장을 선포함으로써 윤리경영, 준법 및 부패방지경영 실천을 위한 조직문화를 구축해왔으며 이러한 노력과 더불어 금번 부패방지 리스크의 분석 및 평가를 실시하고 투명한 조직 문화를 위한 내부통제 관리체계를 구축하여 윤리·청렴 문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를 통해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요구사항에 충족함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이날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은 축사를 통해 “신용보증재단중앙회의 ISO 37001 인증 획득을 축하드리며, 인증서를 수여하는 저희 협회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인증을 통해 윤리경영 및 더 나아가 지속가능경영의 실천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더욱 더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용보증재단중앙회 이상훈 회장은 “이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통해 신용보증재단중앙회가 재보증 등 주요 공적업무에서 신뢰를 구축할 수 있는 굳건한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윤리경영을 정착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