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끼리 택배' 명절 연휴 대비 이용 건수 3배 이상 높아
'CU끼리 택배' 명절 연휴 대비 이용 건수 3배 이상 높아
  • 권희진
  • 승인 2022.09.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사진제공=BGF리테일

 

[스마트경제] 편의점 CU는 초저가 택배인 CU끼리 택배의 이용 동향을 분석한 결과, 명절 연휴 기간의 이용 건수가 평소보다 최대 3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CU끼리 택배는 CU의 전국 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CU 점포에서 접수한 택배를 고객이 배송 지정한 CU 점포에서 찾아가는 택배 서비스이다.

최근 3개년 동안 명절(설, 추석) 연휴 CU끼리 택배의 전주 동기간 대비 이용 건수의 신장률을 보면, 2020년 125.3%, 2021년 194.5%로 수요가 몰렸으며 올해 설에도 231.7% 신장폭이 크게 늘어났다.

실제, 지난해 추석 연휴의 CU끼리 택배의 이용 건수는 전년 추석과 비교하면 무려 40배나 증가할 정도로 일반 택배가 멈추는 동안 이를 대체할 수 있는 배송 서비스로 널리 알려지며 많은 사람들이 이용했다.

올 추석에도 일반 택배는 연휴 전인 5일 오전부터 순차적으로 택배 접수를 마감하고 연휴 이후인 13일부터 재개하는 반면, CU끼리 택배는 연휴 기간 상시 택배를 접수할 수 있으며 공휴일인 추석 당일과 일요일 이틀을 제외하고 정상 배송된다.

일반 택배는 6일부터 12일까지 접수가 중단되기 때문에 CU끼리 택배를 이용하면 수취 기준 최대 약 일주일 정도 빨리 받을 수 있다.

CU끼리 택배는 높은 접근성과 편의성으로 올해(1~8월) 이용 건수는 전년 대비 193.8% 오르며 그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2020년 첫 론칭 당시 CU의 전체 택배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8%에 불과했으나 올해는 15.2%까지 크게 뛰었다.

BGF리테일 서비스플랫폼팀 장동원 MD는 “CU끼리 택배는 명절 연휴 기간에도 배송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도우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다양한 니즈에 맞춰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생활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ag
#C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