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데이비슨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 ‘로우라이더 엘 디아블로’ 출시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 ‘로우라이더 엘 디아블로’ 출시
  • 복현명
  • 승인 2022.09.08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적 관심을 받고 있는 로우라이더 ST의 커스텀 모델
국내에 31대만 판매 예정
할리데이비슨 미국 본사가 지난 2일 한정판 아이콘 컬렉션 출시의 일환으로 최신 제품인 Low Rider® El Diablo(엘 디아블로)를 선정했다. 사진=할리데이비슨 코리아.
할리데이비슨 미국 본사가 지난 2일 한정판 아이콘 컬렉션 출시의 일환으로 최신 제품인 Low Rider® El Diablo(엘 디아블로)를 선정했다. 사진=할리데이비슨 코리아.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할리데이비슨 미국 본사가 지난 2일 한정판 아이콘 컬렉션 출시의 일환으로 최신 제품인 Low Rider® El Diablo(엘 디아블로)를 선정했다. 

미 서부 해안의 커스텀 스타일을 반영한 엘 디아블로는 향상된 린 앵글(모터사이클을 측면으로 기울일 수 있는 각도)로 대표되는 ‘스포츠 투어러’에 멋진 도색과 락포드 포스게이트로 다재다능함을 표출한다. 

할리데이비슨의 디자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브래드 리처드 부사장은 “엘 디아블로는 아이코닉한 1983년 FXRT의 현대적인 표현이자, 창의적 시대감을 대표한다. 이 제품은 80년대 남부 캘리포니아의 반문화 정신을 원래 FXRT의 곡선에 강력한 핀스트라이프 라인을 포함, 세심하게 제작된 맞춤형 페인트를 현대적인 형태로 구현한다"라고 설명했다. 

한정판 아이콘 컬렉션은 할리데이비슨에서 가장 유명하고 인기 있는 모델에서 특별한 영감을 담고 있는 모터사이클 시리즈이다. 

각 모터사이클 아이콘들은 최신 기술과 함께 시그니처 색상, 디자인, 부품을 적용했다. 

한정판 컬렉션인 만큼 각 모델은 개별 넘버링을 갖게 되며 단 한 번만 생산되는 것이 원칙이다. 

한정판 아이콘 컬렉션은 매년 출시되며 평균적으로 2개 이하의 모터사이클 모델이 출시된다. 

한편 엘 디아블로는 스타일과 스포츠 투어링 성능을 극한까지 끌어올린 모델이다. 

소프테일 섀시의 팽팽한 핸들링 성능과 밀워키에이트 117 파워트레인의 V-Twin 엔진과 ​​함께 프레임 장착 페어링을 결합했다. 

이 한정판 모터사이클은 전 세계 1500대만 한정 제작되며 각 모델은 고유한 넘버링이 표기된다. 

특히 엘 디아블로는 클럽 스타일의 프런트 페어링과 락포드 포스게이트의 강력한 음향으로 라이더의 스타일리시한 라이프 스타일을 지원하고 할리데이비슨 최대의 배기량인 밀워키에이트 117엔진의 강력한 출력과 미쉐린 스코쳐 타이어와 듀얼 프런트 브레이크 디스크의 조합이 확보한 뛰어난 제동력으로 ‘스포츠 성이 높은 투어러’로 완성됐다.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관계자는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는 로우라이더 ST에 강력한 스타일링이 더해진 엘 디아블로는 한국에 31대만 한정 판매된다. 많은 분이 관심을 갖고 있는 한정판 모터사이클인 만큼 구매를 서두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