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홈 와이파이 신호 개선 투명 안테나 개발
LGU+, 홈 와이파이 신호 개선 투명 안테나 개발
  • 권희진
  • 승인 2022.09.1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LG유플러스
사진제공= LG유플러스

 

[스마트경제] LG유플러스는 화학소재 전문기업 동우화인켐과 함께 TV 옆면에 부착해 홈 와이파이 신호 수신을 개선하는 필름형 투명 안테나를 개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안테나는 미세한 전극 라인을 투명한 필름 위에 메쉬패턴으로 그려 넣고, 안테나 소자를 바둑판처럼 배열한 것이다.

LG유플러스는 이 안테나를 이용할 때 데이터 전송 처리 효율이 TV 앞에 와이파이 공유기를 설치했을 때와 같은 수준이었다고 설명했다. 기존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LG유플러스는 이 기술을 적용한 홈 와이파이 공유기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5세대 이동통신(5G), 롱텀에볼루션(LTE·4세대 이동통신), 저전력광역통신(LPWA) 등 산업 사물인터넷(IoT)용 투명안테나를 개발한 뒤 도로변 금속 함체 외관에 설치할 방침이다.

전영서 LG유플러스 CTO 조직 산하 기업서비스개발Lab장(담당)은 “재택근무가 확산됨에 따라 댁내 통신품질에도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투명안테나가 품질개선을 물론 인테리어 향상에도 도움일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투명안테나 기술이 고객의 생활 속에서 홈 와이파이뿐만 아니라 5G, LTE 이동통신에서도 고객체감품질을 개선하도록 개발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