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 스테이크 레시피 공모전 ‘한우 안심&채끝등심 피티비에’ 대상 수상
아웃백, 스테이크 레시피 공모전 ‘한우 안심&채끝등심 피티비에’ 대상 수상
  • 정희채
  • 승인 2022.09.1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백, 레시피 공모전 상위 3개 팀 대상 소비자 투표 진행 및 지난 16일 최종 결과 발표
‘한우 안심&채끝등심 피티비에’, 소비자 투표·내부 심사 모두 최고 득점으로 1위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응원, 수준 높은 레시피 응모한 참가자 열정 덕에 레시피 공모전 성료”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스테이크 레시피 공모전 대상 발표. 사진=아웃백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스테이크 레시피 공모전 대상 발표. 사진=아웃백

 

[스마트경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레시피 공모전 ‘Great Steak Challenge'의 최종 결과를 19일 발표했다.

아웃백은 지난 5일부터 12일까지 총 8일간 아웃백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레시피 공모전 예선팀(10개 팀) 중 선정된 상위 3개 팀을 대상으로 소비자 투표를 진행, 본선 심사를 전개했다.

이번 레시피 공모전의 경우 참여 수(좋아요 수 집계)가 5천여 건에 육박해 아웃백 브랜드를 향한 고객들의 관심을 다시 실감하게 했다. 최종 순위는 소비자 투표(30%)와 내부 심사(70%)를 종합해 1위에서 3위까지 선정됐다.
 
결과는 지난 16일 오후 2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공표됐다. 최종적으로 ‘한우 안심&채끝등심 피티비에’가 소비자 투표와 내부 심사에서 모두 최고 득점을 얻으며 1위에 등극했다. 특히 한우 안심과 등심을 샌드하여 페스츄리 안에 넣은 독창적인 레시피가 호평을 얻으면서 전체 득표수 중 약 41% 소비자의 지지를 받았다.

2위와 3위는 각각 ‘본 매로우 스트립 스테이크’와 ‘텐더로인 스테이크’가 차지했다. ‘본 매로우 스트립 스테이크’는 새로운 식재료인 본 매로우를 사용해 창의성 항목에서 고득점을 받았다. 가니쉬(케이퍼 샬롯, 갈릭), 소스(로스트 갈릭 스파이시 디핑 소스) 등에서 스테이크와의 조화를 살리면서 아웃백 방향성을 담아 본사 평가단의 주목을 끌었다.

‘텐더로인 스테이크’는 부드러운 안심 스테이크, 버섯 그라탕, 엔다이브와 감자 등을 사용해 상품성, 완성도, 비주얼 등의 평가 항목에서 고루 우수한 평을 얻었다. 무엇보다 아웃백 스테이크 히스토리를 연구해 그간 판매하고 있지 않은 안심을 제안한 부분, 가니쉬와 스테이크와의 조화에 주력한 점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수상자에게는 1위부터 500만원, 200만원, 100만원의 상금이 예선에 오른 7개 팀에게는 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아웃백 관계자는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응원, 수준 높은 레시피를 응모해 준 참가자들의 열정 덕분에 두 달여간 진행된 레시피 공모전이 성황리 마무리됐다”며 “다양한 채널을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수렴한 만큼 앞으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메뉴 개발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