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라이프사이언스, L-아르기닌 건강기능식품 '아르포텐 솔루션' 선봬
대상라이프사이언스, L-아르기닌 건강기능식품 '아르포텐 솔루션' 선봬
  • 정희채
  • 승인 2022.09.19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혈관 이완 통한 혈행 개선 기능성 소재인 ‘L-아르기닌’ 함유, 식약처가 인정한 유일한 건강기능식품
L-아르기닌 3일간 섭취 시 수축기 혈압 감소, 10일간 섭취 시 혈관 회복 속도·개선 효과 입증돼
19일 저녁 롯데홈쇼핑에서 ‘아르포텐 솔루션’ 론칭 방송 진행, 트리플 구성 구매 시 체험분 증정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웰라이프 ‘아르포텐 솔루션’ 제품 이미지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웰라이프 ‘아르포텐 솔루션’ 제품 이미지. 사진=대상라이프사이언스

 

[스마트경제]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웰라이프’가 국내 최초로 L-아르기닌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아르포텐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서 혈관 이완을 통한 혈행 개선 기능성을 인정 받은 제품은 ‘아르포텐 솔루션’이 유일하다. ‘혈관 이완’은 혈액을 내보내는 혈관의 탄력성을 높이고 긴장도를 낮추는 것을 의미한다.

‘아르포텐 솔루션'은 평소 혈행이 원활하지 않거나 혈압이 높은 이들이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혈관이 노화될수록 탄력성이 떨어져 단단해지기 때문에 혈액 순환에 문제를 가져올 수 있다. 이 혈관이 적절히 이완될 수 있게 돕는 성분이 바로 ‘L-아르기닌’으로 ‘아르포텐 솔루션’을 섭취하면 식약처 일일 권장 섭취량 최대치인 L-아르기닌 6,000mg을 액상형 앰플 형태로 편하게 마실 수 있다.
    
‘L-아르기닌’은 그동안 혼합음료 등 식품 형태로만 존재했지만 대상그룹의 기술력을 통해 건강기능식품으로 처음 출시됐다. 특히, 대상의 아르기닌은 건강기능식품 원료 중에서도 고시형 원료가 아닌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았다. 개별인정형 원료는 기존 시장에 없던 원료를 연구하고 임상을 거쳐 안전성, 기능성 등 식약처의 까다로운 기준을 충족해야만 허가를 받을 수 있다. 

L-아르기닌의 효능은 SCI급 논문을 통한 인체적용시험 결과로도 입증됐다. L-아르기닌 6g을 3일간 섭취한 결과 수축기 혈압 감소 효과가 확인됐다. 10일간 L-아르기닌을 섭취한 후에는 혈관 회복 속도와 혈관 탄력성 개선에서도 유의미한 효과가 나타났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관계자는 “3일간의 섭취만으로도 혈관 건강 개선을 돕는 소재 L-아르기닌을 ‘아르포텐 솔루션’을 통해 처음 건강기능식품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나이아신·비타민 B6까지 한 병에 담아, 혈행 개선은 물론 일상에 활력이 필요한 중장년층에게 건강하고 기운찬 일상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아르포텐 솔루션’ 출시를 기념해 9월 19일 저녁 8시 45분 롯데홈쇼핑에서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