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모빌리티, 드라이버 위한 복지 제도 시행
진모빌리티, 드라이버 위한 복지 제도 시행
  • 복현명
  • 승인 2022.09.2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엠(i.M)택시’ 운영사 진모빌리티가 드라이버와의 상생을 목적으로 다양한 복지 제도를 시행한다. 사진=진모빌리티.
‘아이엠(i.M)택시’ 운영사 진모빌리티가 드라이버와의 상생을 목적으로 다양한 복지 제도를 시행한다. 사진=진모빌리티.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아이엠(i.M)택시’ 운영사 진모빌리티가 드라이버와의 상생을 목적으로 다양한 복지 제도를 시행한다.

진모빌리티는 드라이버 정규직 고용, 택시 기사라는 명칭 대신 소속 드라이버를 ‘아이엠지니’로 브랜딩 하며 기사 처우를 개선하고 사납급을 폐지해 안정적인 운행 환경을 조성하는 등 근로자 중심의 근무환경을 구축하고자 적극적으로 노력해왔다.

이번 복지 제도 역시 건강, 교육, 금융 등 실질적인 혜택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진모빌리티는 아이엠지니를 위해 ▲모바일 의료 플랫폼 굿닥과 제휴 비대면 진료 지원 ▲경희사이버대학과 연계 전문성 강화 교육을 위한 수업료 지원 ▲현대 캐피탈과 제휴 근속 1년 이상자 대상 대출상품 지원 등을 제공한다. 이 밖에 기념일 축하 쿠폰 제공, 운행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 커뮤니티센터 개설 등을 계획하고 있다.

진모빌리티 관계자는 “아이엠의 차별화 포인트는 아이엠택시를 운행하는 지니에 있다”며 “다양한 복지 제도 수립을 통해 일하기 좋은 환경과 문화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현재 진모빌리티는 수시 채용으로 아이엠지니를 모집하고 있다. 자동차 운전면허 1종 보통 이상, 운전 경력 1년 이상, 범죄 이력 조회 시 결격 사유가 없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한편 진모빌리티는 올해 아이엠지니 월 급여 400만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9월 기준 아이엠지니 수는 1100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400명에서 2배 이상 늘어났다. 지원자 역시 매주 200명에 달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