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결식아동 지원 위한 기부캠페인 실시
국민은행, 결식아동 지원 위한 기부캠페인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2.09.2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이 사회 소외계층 지원, ESG 경영을 실천을 위해 ‘결식아동 급식비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사회 소외계층 지원, ESG 경영을 실천을 위해 ‘결식아동 급식비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진=국민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KB국민은행이 사회 소외계층 지원, ESG 경영을 실천을 위해 ‘결식아동 급식비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사회 소외계층 지원,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고 지역사회 선순환에 공헌하기 위한 ESG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사업자 고객에게 은행 거래 수수료 면제 및 대출 금리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One KB 사업자통장’ 신규 시 1건당 2000원의 기부금을 KB국민은행이 적립해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결식아동에게 무료로 식사를 제공하는 전국 50개의 '착한 식당'에 결식아동 대상 급식비를 선결제하는 방식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방학 기간에 돌봄 공백으로 식사에 어려움이 있는 결식아동과 코로나19 등으로 운영난을 겪고 있는 '착한 식당'을 지원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기업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동반성장 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