롭스, 1030 타겟 옴니 채널 강화… PC 버전 온라인몰 공식 오픈
롭스, 1030 타겟 옴니 채널 강화… PC 버전 온라인몰 공식 오픈
  • 양세정
  • 승인 2019.02.15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롭스가 O4O 구축을 위해 오는 18일 PC 버전 온라인몰을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 사진=롭스
롭스가 O4O 구축을 위해 오는 18일 PC 버전 온라인몰을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 사진=롭스

[스마트경제] 롭스가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옴니 채널 강화에 나선다. 

롯데 H&B스토어 롭스(LOHB’s)가 스마트 쇼핑 기능 강화, 커머스 플랫폼 확대 등을 통해 2020년까지 O4O(Online for Offline) 구축에 전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오는 18일 롭스는 PC 버전 온라인몰을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 기존 롭스앱과 더불어 플랫폼 확대는 물론, 고객의 쇼핑 편의 강화를 통해 O4O 구축에 한 발 더 다가선다는 계획이다.

롭스에서 1030 고객은 전체 고객 대비 총 67%를 차지한다. 온라인몰 고객 중 오프라인몰 중복 이용 고객이 47% 이상이다. 주요 고객층의 연령대가 낮기 때문에 모바일 사용에 익숙하며 온·오프라인몰을 함께 이용하는 고객도 상당한 것으로 분석됐다.

롭스 O4O 전략의 핵심은 연령대가 어린 주요 고객의 쇼핑 편의를 강화하는 데 있다. 지난 2017년 7월 모바일 커머스 론칭 이래, 작년부터 스마트 쇼핑 강화를 목적으로, 롭스 앱을 통해 ‘상품별 판매 매장 찾기’, ‘스마트 리뷰 검색’, ‘스마트 영수증’ 등 서비스를 시행했다.  

롭스의 온·오프라인 연결 전략은 효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해 11월 시작한 상품별 매장 찾기 서비스는 지난달 이용률이 첫 달 대비 무려 240% 이상 신장했다. 

지난해 비슷한 시기 시작한 ‘스마트 리뷰 검색’ 이용 건수는 지속적으로 상승해 지난달 이용률은 첫 달 대비 50% 증가 수치를 기록했다. 이밖에 지난해 4월부터 시작한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한편 롭스 PC 온라인몰 오픈을 기념해 축하 댓글 이벤트와 SNS 영상 공유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롭스앱, PC온라인몰,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양세정 기자 underthes22@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