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제주산 농산물 알리기 박차
CJ프레시웨이, 제주산 농산물 알리기 박차
  • 김소희
  • 승인 2019.02.15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경제지주와 하나로클럽 6개 매장서 행사 개최
CJ프레시웨이가 농협하나로클럽 매장에서 제주산 농산물을 알리고 있다./CJ프레시웨이=제공
CJ프레시웨이가 농협하나로클럽 매장에서 제주산 농산물을 알리고 있다./CJ프레시웨이=제공

[스마트경제] CJ프레시웨이(대표 문종석)가 17일까지 3일간 농협경제지주(대표 김원석)와 함께 농협하나로클럽 6개 매장에서 ‘제주산 농산물 소비촉진 행사’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행사는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양재하나로클럽을 비롯해 고양, 삼송, 성남, 수원, 창동 등 서울·수도권 내 하나로클럽 매장 6곳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농협경제지주와 CJ프레시웨이, 제주 농민이 함께 계약재배한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고 제주산 농산물의 소비 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행사 기간 양재하나로클럽에서는 CJ제일제당의 종자법인인 CJ브리딩이 개발하고 CJ프레시웨이가 제주 성산읍 농가와 계약재배를 통해 수확한 ‘황금배추(품종명: 더韓1호)’의 시식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배추 속이 오렌지빛을 띠어 ‘오렌지배추’로도 불리는 황금배추는 일반 배추에 비해 항산화 성분인 프로라이코펜이 다량 함유돼 있고,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일반 배추와 달리 사계절 재배가 가능하고 부가가치가 높아 제주 지역의 대표적인 월동 작물인 겨울무의 대체 작물로도 주목 받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황금배추 외에도 겨울무, 브로콜리, 콜라비와 같은 채소 품목과 비가림감귤(월동감귤), 천혜향 등의 고품질의 과일 품목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농산팀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협경제지주, 농가와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제주산 농산물을 B2B경로는 물론, 일반 마트 등 소비자가 쉽게 접할 수 있는 B2C경로로 확대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소희 기자 ksh333@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