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하우징, 2019년 다양한 주방인테리어 컨셉과 부엌 공간활용팁 소개
MS하우징, 2019년 다양한 주방인테리어 컨셉과 부엌 공간활용팁 소개
  • 김정민
  • 승인 2019.02.19 14: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셀프인테리어와 더불어 맛집, 먹방 등 다양한 콘텐츠가 증가하면서 자연스레 주방인테리어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기존의 요리하는 가사공간으로 치부되었던 주방이 이제는 즐거운 일과를 보내는 소통의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는 듯하다.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전국 무료 인테리어견적 서비스 업체인 MS하우징이 주방 인테리어의 다양한 컨셉과 주부님들을 위한 부엌 공간 활용 팁을 간략하게 소개한다.
 
주방의 분위기는 싱크대의 종류에 따라서 분위기가 크게 달라진다. 첫 번째, 블랙컨셉은 싱크대 상부장과 하부장을 모두 블랙으로 통일시키고, 상판을 화이트로 포인트를 준 인테리어 컨셉이다. 장점으로는 깔끔하고 전문성이 느껴지고, 세련된 느낌인 도시적인 분위기도 나타낸다. 가끔 통일감을 느끼고 싶어 싱크대 상판까지 모두 블랙으로 시공하는 이들도 있지만, 이 경우 먼지가 쉽게 보여 매번 닦고 관리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두번째로는 싱크대 상부장, 하부장, 상판 모두 화이트 컬러로 통일한 인테리어 컨셉이다. 장점으로는 심플하기 때문에 깔끔한 느낌을 제공해주고, 20평대아파트와 같은 적은 평수에서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는 확장 효과로 준다. 하지만 올화이트는 자칫 밋밋할 수 있어, 부분 블랙컬러를 가미시키거나 주방타일 교체를 통해 유행을 타지 않는 나만의 주방인테리어를 뽐낼 수 있다.
 
세번째로는 블랙과 화이트 컬러 모두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블랙화이트 컨셉이다. 특히 유행은 타기는 싫고, 포인트는 주고 싶을 때 주로 진행하는 컨셉으로 전체적으로 무난하면서도 안정감이 느껴지고, 모던하면서도 전문성이 느껴진다는 장점이 있어, 30평대아파트, 40평대아파트 등에 많이 시공되고 있는 컨셉이기도 하다. 하부장의 블랙컬러가 하단에 무게감을 주어 실제로 많은 사람이 주방을 이용할 때 안정감을 느낀다고 한다.
 
네번째로는 파스텔 컨셉이다. 파스텔 컨셉은 연한 민트색부터 하늘색, 연핑크, 파랑색 등의 파스텔 컬러를 싱크대 상부장, 하부장에 입히고, 상/하부장만의 독특한 프레임을 넣어 고급스러운 유럽풍 분위기를 내볼 수 있다. 요즘 아파트인테리어, 빌라인테리어, 단독주택인테리어, 신혼집인테리어 등에서 지속적으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고 있지만, 자칫하면 쉽게 질리거나 유행을 탈 수 있어 시공 전 인테리어 잘하는 업체에 인테리어상담을 받고 주방시공을 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북유럽풍 컨셉이 있다. 북유럽풍 컨셉은 상부장, 하부장, 상판 모두를 우드톤 계열로 통일하여 따뜻한 가정의 느낌과 안정된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또한, 유행을 타지 않으며 선호하는 연령대도 고르기 때문에 무난한 컨셉으로 이용되고 있다. 북유럽풍 컨셉에 고급스러운 조명과 상/하부장의 세밀한 디자인이 합쳐진다면 한 단계 더 고급스럽고 엔틱한 분위기를 기대해 볼 수 있다. 특히 50평대아파트, 60평대아파트 등 넓은 주거공간에서 품격있는 분위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편이다. 위의 다양한 주방인테리어 컨셉 사진은 모두 MS하우징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주방의 아름다움은 색다른 공간 활용에서 시작된다. 사실 비싼 돈을 주고 아무리 주방을 예쁘게 꾸며도 효율적인 공간분배가 되지 않으면 금방 못생겨 보이기도 하고 쉽게 질리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적절치 못한 공간 활용은 주방에서의 조리, 세척 등 관리시간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우리는 주방 공간 활용에 대해서 심도 있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 적은 비용으로 알차게 공간 활용하는 법, MS하우징이 간략하게 소개한다.
 
첫번째로는 이동식 수납장을 이용하는 것이다. 이동식 수납장은 힘들게 허리를 숙이지 않고 편하게 주방용품을 찾고 정리할 수 있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가격이 저렴하고 디자인도 다양하여 주방의 분위기도 손쉽게 변화시킬 수 있다. 특히 주방수납장과 주방선반을 함께 이용한다면 최적의 공간 활용 아이템이 아닐까 싶다.
 
두번째로는 아일랜드 식탁을 이용하는 것이다. 아일랜드 식탁은 위치와 용도에 따라서 식탁과 조리대는 물론 홈바, 수납장, 파티션 등 여러 가지로 활용이 가능하다. 세번째로는 주방구조를 ㄱ자 혹은 ㄷ자로 변경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ㄱ자 주방구조는 두 개의 벽면에 부엌가구를 배치하여, 개수대와 가열대, 조리대의 위치가 삼각형을 이룬다. 코너를 활용하기 때문에, ㄱ자형 주방은 틈새 공간까지 알뜰하게 활용할 수 있고 동선이 짧아져 작업 범위를 줄일 수 있다. ㄷ자 구조는 개수대와 가열대를 직각으로 배치한 후 나머지 한 면에 아일랜드 식탁을 배치해주는 구조인데, 식탁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주방공간의 활용도를 높여준다.
 
MS하우징은 인테리어 비교견적 서비스 플랫폼으로 전국 1,500여 개의 인테리어 업체를 보유한 인테리어 견적 서비스의 선두주자이다. 업계 유일 ‘중개 수수료 0원’이라는 서비스를 구축하여 인테리어 및 리모델링업체와 고객들에게 투명한 금액으로 공사를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업체와 고객이 상생하는 인테리어 시장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리고 한경 비즈니스에서 주최하는 한국 소비자 만족지수(Korea Satisfaction Consumer Index, 이하 KSCI) 시상식에서 2019년도 ‘고객만족브랜드[인테리어 비교견적]’ 부문 1위를 수상하여, 2016년부터 2019년까지 4년 연속 수상이라는 금자탑을 쌓았다. 또한, 자체 ‘TU 제도’를 통해 해당 지역의 시공이 가능한 업체 리스트가 발송될 때 업체의 무사고 활동 기간이 함께 표기된다. 더욱 자세한 부엌인테리어 정보와 추가적인 공간 활용 팁은 MS하우징 홈페이지의 MS캐스트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고, 이동식 수납장, 아일랜드 식탁, 주방 수납장, 주방 선반 등의 공간 활용 아이템은 MS하우징의 직영몰인 흥정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형석 2019-02-19 17:42:37
좋은 정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