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1…유통업계, 조용한 '수능 마케팅' 재개
수능 D-1…유통업계, 조용한 '수능 마케팅' 재개
  • 권희진
  • 승인 2022.11.16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오뚜기
사진제공=오뚜기

[스마트경제]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하루 앞둔 가운데 유통업계과 예년과 달리 조용한 수능 마케팅을 재개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오뚜기는 25일까지 수험생 응원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SNS 계정을 팔로우한 후 프로필 링크에 게재된 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수험생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남기면 88명을 추첨해 ‘뿌셔뿌셔 달고나맛X춘식이 굿즈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진행되는 첫 수능으로 오랜 기간 힘들게 공부한 준비한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뿌셔뿌셔’ SNS 응원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가족, 친구 등 많은 분들이 주는 응원으로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웅진식품 아침햇살은 오는 17일까지 전국 수험생을 대상으로 SNS에서 수능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인스타그램 내 이벤트 게시글에 수험생을 위한 응원 댓글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제품을 증정한다.

테마파크도 차분한 수능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롯데월드 5개 사업장(어드벤처 & 아쿠아리움 & 전망대 & 어드벤처 부산 & 워터파크)은 수능 날인 17일부터 이달 말까지 시험 준비로 고생한 수능 응시생들을 위해 ‘2023 수험생 롯데월드 정복’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종합이용권과 에이드 1잔을 포함한 패키지를 최대 48% 할인된 3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매표 시 수험표, 수능 접수증 또는 수시 합격증 원본과 함께 신분증을 제시하면 된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에서도 수험생을 위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은 이달 말까지 증빙 서류를 지참하면 30% 할인된 가격에 종일권을 구매할 수 있다. 경남 김해에 위치한 롯데워터파크도 수능 응시생들을 대상으로 19일부터 27일까지(주말만 운영) 종일 이용권을 약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수능을 맞아 이날까지 응원 먹거리·용품을 판매한다.

가전에서는 수험생을 위한 이벤트로 수능 응시 수험표를 제시하면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는 수험생과 학생을 위한 샐러드바 3+1 프로모션을 연다. 

내달 21일까지 수험생 또는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4인 이상 샐러드바 이용 시 1인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수험생 또는 중·고등학생 동반 시 테이블 당 1회 적용 가능하며 주문 전 수험표나 중·고등학교 학생증 또는 청소년증을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