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은행권 최초 ‘AI 거버넌스’ 구축 추진
농협은행, 은행권 최초 ‘AI 거버넌스’ 구축 추진
  • 복현명
  • 승인 2022.11.1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이 국내 은행권 최초로 ‘AI 거버넌스’ 구축을 추진한다. 사진=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국내 은행권 최초로 ‘AI 거버넌스’ 구축을 추진한다. 사진=농협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NH농협은행이 국내 은행권 최초로 ‘AI 거버넌스’ 구축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AI기술 역량을 갖춘 기업과 함께 법률, AI전문지식 기반의 종합적인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농협은행의 ‘AI 거버넌스’는 AI의 부작용을 방지하고 AI 서비스 제공자의 신뢰 확보를 위한 조직·정책·프로세스 등의 관리체계로 ▲AI 윤리원칙 제정 ▲AI 내부 정책 수립 ▲AI 활용 진단과 평가 ▲금융위원회 ‘금융분야 AI 가이드라인’에 기반한 내규 제정 등이 추진될 계획이다.

농협은행은 ‘AI 거버넌스’의 구축을 통해 ▲AI 활용 관련 고객 보호 측면 강화 ▲AI 활용에 따른 신규 리스크 파악, 예방 ▲AI 서비스 제공자로서의 신뢰 확보 등 안정적인 금융권 AI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이번 AI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AI 서비스 전반의 고도화, 안정성을 제고하고 은행권 AI 거버넌스의 표준모델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만족과 신뢰를 높이는 고객 중심 디지털 선도은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