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회, 보스턴 방문…"컨소시엄 협력 강화"
제약바이오협회, 보스턴 방문…"컨소시엄 협력 강화"
  • 권희진
  • 승인 2022.11.1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제약바이오협회
사진제공=한국제약바이오협회

 

[스마트경제]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대표단과 함께 14일부터 나흘간 미국 보스턴을 방문해 협력 기회를 모색했다고 17일 밝혔다.

삼진제약, 유한양행, 일동제약, 한미약품, 휴온스글로벌 등이 모인 국내 기업 대표단은 매사추세츠공대(MIT) 산학연계프로그램 측이 준비한 이그제큐티브 브리핑(EB) 행사에 참여했다.

행사는 기업들이 MIT 교수진과 대면해 신약 개발, 종양학 등 분야에 대한 연구 기술을 논의하는 자리다. 해당 분야 MIT 스핀오프 스타트업과 비즈니스 논의 자리도 마련됐다.

대표단은 글로벌 바이오파운드리 기업인 긴코 바이오웍스와 보스턴에서 활발한 협력 활동을 하는 브릿지바이오 테라퓨틱스, LG화학[051910] 등 국내 기업들도 방문했다.

또 생명과학 분야에서 다양한 개방형 혁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비영리조직 매스바이오와 함께 내년에 가칭 '2023 코리아 파마 데이'라는 네트워킹 행사를 열기로 협의했다.

협회는 한인바이오기업대표자협의체(KABA), 재미한인제약인협회(KASBP), 뉴잉글랜드생명과학협회(NEBS) 등 보스턴에서 활동 중인 한국계 생명과학 분야 전문가와 교류하기도 했다.

원희목 회장은 “2019년 보스턴을 처음 방문한 것을 계기로 한국 제약사들의 CIC(케임브리지이노베이션센터) 진출 및 MIT와의 산학협력이 본격화된 이래, 3년만에 진출 기업이 15개를 넘어섰다”면서 “이제 MIT와 신흥 스타트업 등 보스턴 혁신 생태계와의 협력을 확대해 실질적 성과를 끌어낼수 있도록 하고, 앞으로도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추진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