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SR, 대학생 서비스 아이디어 경진대회 결과 발표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SR, 대학생 서비스 아이디어 경진대회 결과 발표
  • 복현명
  • 승인 2022.11.2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약자 서비스 개선, AI 고객맞춤 서비스 등…청년고객과 SRT 고객경험 혁신
이종국(왼쪽 다섯 번째) SR 대표이사가 SR 대학생 서비스 혁신전략 아이디어 경진대회 결과를 발표해 수상팀들을 시상했다. 사진=SR.
이종국(왼쪽 다섯 번째) SR 대표이사가 SR 대학생 서비스 혁신전략 아이디어 경진대회 결과를 발표해 수상팀들을 시상했다. 사진=SR.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에스알이 한국서비스경영학회와 함께 지난 18일 개최한 대학생 서비스 혁신전략 아이디어 경진대회 결과를 발표했다.

SRT 고객에게 새롭고 가치있는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대학생 청년고객을 대상으로 창의적,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한 이번 대회에는 총 17개 팀이 참가했다.

대회 대상에는 한국교통대 ‘같이의 가치’팀의 ‘장벽 없는 사회를 위한 SR 교통약자 서비스 개선’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에는 인하대 ‘iMaaS’팀의 ‘고객의 경험을 넘어 달리다’와, 홍익대 ‘칙폭이’팀의 ‘고객맞춤형 AI 여행 동행자’가 선정됐다.  

SR은 이번 경진대회에 수상된 아이디어를 SRT 서비스에 실제 반영해 국민들에게 차별화된 철도서비스와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MZ세대의 참신한 시각으로 공공서비스의 새로운 방향을 바라볼 수 있는 기회였다”라며 “앞으로도 청년고객과 지속적인 소통으로 멈추지 않고 철도서비스 혁신을 이끌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