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특수 노려라" 유통가, 승리기원 마케팅 가세
"월드컵 특수 노려라" 유통가, 승리기원 마케팅 가세
  • 권희진
  • 승인 2022.11.23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마트
사진제공=롯데마트

 

[스마트경제] 카타르 월드컵 열기 속에 유통업계가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마케팅에 가세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는 우리나라 국가대표팀의 첫 경기가 예정된 24일부터 축구 응원 먹거리 상품을 준비했다. 

이날 출시되는 '7분 두마리 치킨(16조각)'과 '16 새우초밥'은 우리나라 국가대표팀의 16강 진출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숫자 16을 컨셉으로 기획됐다.

롯데마트는 또 우리나라 경기가 있는 24일에는 '갱엿 순살 닭강정'을, 28일에는 '한통 가득 탕수육'을 할인 판매한다.

홈플러스도 축구 경기와 함께 즐기기 좋은 '응원 먹거리'를 오는 30일까지 판다. 

먼저 '고시히카리 초밥세트', '랩 샌드위치', '생크림 모카번' 등 델리와 베이커리를 최대 반값 할인한다. 

축산에서는 양념육 안주류 9종을 오는 30일까지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으로 최대 30% 할인한다.

'철판에 잘 구운 메메오징어' 등 건어물 안주류도 오는 23일까지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으로 50% 할인 판매한다.

편의점 CU는 브랜드 모델인 손흥민을 내세워 직관 투어 이벤트인 '#고(GO)쏘니 챌린지'를 진행한다.

손흥민의 시그니처 세레머니인 '찰칵' 포즈를 취하거나 공을 차는 슈팅 영상을 촬영해 '#GO쏘니'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스토리나 피드에 올리면 된다.

챌린지는 내달 11일까지 진행되며 2명을 선정해 토트넘 직관 투어 기회를 제공한다.

CU는 또 축구 대표팀의 조별리그 첫 경기인 우루과이전에 맞춰 월클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하고 집관(집+직관) 응원족들을 위한 안주류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GS25는 원스피리츠와 손잡고 우리나라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를 내놨다. 

남무(Nammoo) 디자이너와 샘바이펜(SAMBYPEN) 작가가 패키지 디자인을 맡았고 30만개 한정 수량으로 운영된다.

이외에도 GS25는 맥주, 치킨, 안주 등 축구 경기 시 수요가 느는 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월드컵 시즌에 맞춰 '만쿠만구치킨'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

우리나라 경기가 열리기 전인 23일까지는 행사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 혜택을, 오는 24일부터 내달 2일에는 40% 할인 혜택을 각각 제공한다.

이마트24도 오는 30일까지 집관족을 겨냥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30일까지 맥주 120종에 대해 할인 혜택을, 안주로 즐기기 좋은 냉동만두·막창·곱창 등 안주 30여종에 대해서는 1+1·2+1 증정 혜택을 각각 제공한다.

아울러 상품 패키지에 선수 사진이 들어간 대한축구협회(KFA) 협업 먹거리 8종도 판매한다.

티몬은 대한결핵협회와 함께 손흥민을 모델로 한 크리스마스 실(seal) 소셜기부를 한다.

오는 30일까지 기부에 참여하면 금액에 따라 손흥민 크리스마스 실, 손흥민 응원 키링 등을 받을 수 있다.

기부금은 전액 취약계층 결핵환자 발견, 환자 시설 지원, 결핵환자 인식 개선 등 결핵환자 지원에 사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