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ESG 캠페인 영상 ‘NH지구은행’ 공개
농협은행, ESG 캠페인 영상 ‘NH지구은행’ 공개
  • 복현명
  • 승인 2022.11.2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지구은행장 이미주씨 통한 올바른 플라스틱 재활용과 저축 방법 소개
재활용 가능한 플라스틱을 저축하고 쌀을 이자로 받는 은행
NH농협은행이 27일 방송인 이미주씨와 함께 제작한 ESG 캠페인 영상 ‘NH지구은행’을 공식 SNS를 통해 공개했다. 사진=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27일 방송인 이미주씨와 함께 제작한 ESG 캠페인 영상 ‘NH지구은행’을 공식 SNS를 통해 공개했다. 사진=농협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NH농협은행이 27일 방송인 이미주씨와 함께 제작한 ESG 캠페인 영상 ‘NH지구은행’을 공식 SNS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NH지구은행장 이미주씨와 은행원들이 지구를 지키기 위한 올바른 플라스틱 분리 배출법과 저축 방법을 재미있게 보여주는 영상이다. 

NH지구은행은 전국 27개 제로웨이스트 샵을 지점으로 두고 고객이 재활용 가능한 플라스틱을 지점에 가져오면 제로웨이스트 샵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지급하고 이자를 쌀로 준다.

먼저 ‘EP1. 취임’편에서는 은행장 이미주씨가 NH지구은행의 설립 취지와 비전에 대해 이야기하고 공개채용을 예고한다.

이어 ‘EP2. 면접’편은 ‘씻뜯닫’(내용물 씻고, 라벨 뜯고, 뚜껑 닫기)댄스를 활용해 올바른 투명 페트 분리배출 방법을 알려준다.

2편 영상을 활용해 ‘씻듣닫’ 댄스영상 또는 올바른 배출 인증샷을 개인 SNS 채널에 등재하면 추첨을 통해 쌀(4kg)을 300명에게 증정하는 ‘투명 페트 그린저축 챌린지’SNS 이벤트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내달 31일까지 농협은행 공식 SNS에서 실시한다.

또 ‘EP3. 외근’편은 은행장 이미주씨와 은행원들이 NH지구은행 지점에 방문해 지점 운영 방식과 재활용된 플라스틱의 업사이클링 과정을 소개한다.

3편 영상을 활용해 플라스틱 자원순환 플랫폼 ‘업사이어티’ 앱 가입 후 제로웨이스트 샵에 방문해 플라스틱을 저축하고 저축 양에 따라 5kg, 10kg, 20kg 쌀을 참여자 전원에게(전체 쌀 2만kg 한정) 제공하는 ‘플라스틱 그린저축 챌린지’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올해 12월 31일까지 농협은행 공식 SNS에서 실시하고 업사이어티 앱 내 챌린지 인증샷 참여 시에는 쌀 50%를 추가 지급한다.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모델 이미주씨가 NH지구은행장으로 활약한 이번 영상은 친환경 활동에 대한 고객 참여와 사회적 관심 제고에 큰 힘이 될 것 같다”며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적극적인 ESG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친환경 기업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