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경영학과, 언택트시대 메타버스 수업방식 실시
서울디지털대 경영학과, 언택트시대 메타버스 수업방식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2.11.28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경영학과가 시공간을 초월한 유비쿼터스 수업방식으로 재학생들의 메타버스 생활방식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학교 경영학과가 시공간을 초월한 유비쿼터스 수업방식으로 재학생들의 메타버스 생활방식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 경영학과가 시공간을 초월한 유비쿼터스 수업방식으로 재학생들의 메타버스 생활방식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재학생과 동문들로 구성된 경영학과 'CEO클럽 동아리' 회원들은 재학생들의 일대일 맨토 역할을 하면서 창업분야, 경영컨설팅, 대학원진학, 창업, 이직과 취업 등 학생들의 커리어 업그레이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받는 동아리들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또 이 동아리 안에서 지도교수와 동문 등이 재학생들을 도와주는 실질적인 마스터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 경영학과 교수진은 교육과학기술부, 삼일PwC컨설팅, 대한상공회의소,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 정부와 관계, 기업체 등에서 국장, 수석 컨설턴트, 원장 등으로 다양한 실무경력을 갖춘 교수진으로 구성돼 있어 재학생들의 역량 개발, 취업, 대학원 진학에도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김영이 서울디지털대 경영학과 학과장은 "1993년 메타버스의 원형인 가상공간을 창조하는 마스터들이 활동하는 캘리포니아 주 세인트 라파엘 시를 탐방했을 때 이전에 경험해 보지 못했던 새로운 세계를 매우 인상깊게 체험했다”며 "이제 가까운 미래에 사람들은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시공간을 초월하여 다양한 경험을 체험하고 학문을 습득하는 세상에 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서울디지털대 경영학과는 메타버스 환경에 최적화 된 수업방식을 지향하고 있다”며 "4차 산업시대의 창업경영자 과정, 기업경영 CEO과정, 여성, 청장년층을 위한 취업지도 과정 등이 메타버스형 강의콘텐츠로 이뤄져 자유롭게 이수할 수 있고 문화예술 분야와 중국, 일본의 경제와 사회에 대한 강의도 폭넓게 선택해 이수할 수 있다"고 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생활스포츠전공 등 34개 학과·전공에서 내달 1일부터 2023학년도 1학기 신입생·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수능 성적이나 내신등급과 상관없이 학업계획서와 학업적성검사로 선발하며 고교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는 신입학에 지원, 35학점 이상 학점 이수자, 학사학위 수여자는 전적 대학의 전공이나 성적에 상관없이 원하는 학과로 편입학 지원 가능하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