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SSG닷컴,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개시
이마트·SSG닷컴,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개시
  • 권희진
  • 승인 2022.11.29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이마트는 내달 1일부터 설 선물 세트 사전 예약 판매에 들어간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는 고물가·고금리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 가격을 낮추고 실용성을 챙겼다.

이마트는 우선 최근 명절마다 사전 예약 판매 비중이 늘고 있는 만큼 이번 설에도 사전 판매 기간을 역대 최장인 42일로 잡았다.

이마트에서 전체 선물 세트 판매액 중 사전예약 기간 비중은 지난해 추석 33%에서 올해 설 44%, 올해 추석 49%까지 늘었다.

전체 선물 고객 중 절반 가까이가 사전 예약 판매를 활용하고 있는 셈이다.

일정 인원이 모이면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공동구매도 확대한다.

내달 22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이마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공동구매에 참여해 상품별로 1000명이 모이면 시중가보다 50%가량 저렴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기존에는 사과나 배 등 제수용 과일을 선물 세트로 많이 구성했지만, 이번에는 샤인머스캣과 키위, 망고 등 평소에 즐겨 먹는 제품들로 구성을 다양화했다.

또 저탄소 인증을 받은 과일 선물 세트를 2021년 설 때보다 2배 늘리는 등 친환경 제품도 강화했다.

사전 예약 기간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40% 할인받을 수 있고, 구매 금액별로 신세계 상품권도 증정한다.

상품권 증정 금액 등 할인 혜택은 일찍 구매할수록 커진다.

SSG닷컴(쓱닷컴)에서도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과 동일하게 내달 1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 선물 세트 사전 예약을 받는다.

쓱닷컴은 2만∼3만원대 실속형 상품과 프리미엄 상품을 두루 선보인다.

쓱닷컴 판매 제품은 대부분 비대면 '선물하기' 기능이 제공되고 한꺼번에 구매한 뒤 여러 곳의 주소지로 보낼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