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환경공단과 플라스틱 가림막 재활용 업무협약
CJ프레시웨이, 환경공단과 플라스틱 가림막 재활용 업무협약
  • 권희진
  • 승인 2022.11.3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CJ프레시웨이
사진제공=CJ프레시웨이

 

[스마트경제] CJ프레시웨이는 한국환경공단 등과 지난 28일 '플라스틱 가림막 회수 및 재활용체계 구축을 위한 시범사업'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와 환경공단 등은 협약을 통해 가림막 회수와 운송, 선별, 재활용 등 자원순환 체계를 구축한다.

CJ프레시웨이는 전국 단체급식 매장을 대상으로 가림막 분리 배출법을 안내하고, 한국청소협회는 폐기물 수거 과정을 돕는다.

또 플라스틱단일재질협회는 재활용 공정을 통해 가림막을 고급 원료로 가공하고, 환경공단은 협력 체계 운영 전반을 주관한다.

플라스틱 가림막은 다양한 소재로 제작되는데 별도 분류 체계가 없어 배출된 뒤 소각됐다.

그러나 CJ프레시웨이는 이 가림막을 회수해 적절한 공정을 거치면 휴대폰 케이스, 상품 진열대, 간판, 건축 자재 등으로 재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환경공단은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5500여t 줄일 수 있다고 추정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환경보호 활동 사례를 축적하는 것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의지이자 ESG 경영의 지향점인 ‘지속가능한 유통’의 가치를 실현하려는 움직임”이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역량이 필요한 곳이 있다면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