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퓨처나인 6기 프로그램 데모데이 개최
KB국민카드, 퓨처나인 6기 프로그램 데모데이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2.12.0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권(가운데) KB국민카드 사장이 참가업체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이창권(왼쪽 네번째) KB국민카드 사장이 참가업체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KB국민카드가 지난 5일 서울시 중구 ‘반얀트리클럽’ 그랜드볼룸에서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협업하는 ‘퓨처나인(FUTURE9)’ 6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들의 실적 설명회(IR), 공동사업화 성과와 전략방향을 소개하는 ‘데모데이(Demo Day)’를 개최했다.

온·오프라인을 통해 동시에 열린 이번 행사에는 ▲레몬트리 ▲오아시스비즈니스 ▲웰로 ▲마이노멀컴퍼니 ▲애기야가자 ▲말랑하니 ▲워커스하이 ▲아이오로라 ▲그린재킷 ▲스타코프 ▲위허들링 ▲닥터노아 등 총 12개 업체가 참가해 각 사의 비즈니스 모델과 KB국민카드와 추진하고 있는 협업, 공동사업을 발표했다.

이날 퓨처나인 데모데이는 코로나 방역수칙에 따른 거리두기 제한 해제 이후 첫 현장 행사로 진행됐으며 퓨처나인 선정 기업들의 성장 지표와 투자 현황 등 지난 6년 간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프로그램의 지향점과 전략 방향을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선발기업의 서비스, 제품을 체험하는 부스를 운영했다. 

참석자들은 휴식, 부스체험 시간에 행사장에 설치된 ‘아이오로라’의 나마네카드 키오스크에서 직접 선불 포토카드를 발급하거나 ‘워커스하이’의 맞춤형 무인 마이크로스토어에서 마이노멀컴퍼니의 방탄커피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은 “이번 행사는 카드사와 스타트업들이 지난 6년간 펼친 동반성장, 혁신을 위한 협업 노력과 함께 프로그램 성과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퓨처나인이 발굴, 육성, 투자 등 선순환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에 선도적인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카드는 2021년 130억원 규모의 정부 정책자금 지원에 연계(멘토기업 매칭출자)한 오픈이노베이션 전략펀드를 ‘한국벤처투자’, ‘로이투자파트너스’와 함께 결성하여 퓨처나인 선발 기업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협업 외에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투자도 진행중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