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 연극영화과, 공연예술협의체 결성·전문가 50인 릴레이 특강 실시
대경대 연극영화과, 공연예술협의체 결성·전문가 50인 릴레이 특강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2.12.0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경대학교 연극영화과가 공연예술전문가 릴레이 특강을 개최한다. 이에 대경대 연극영화과는 지난 5일 ‘공연예술직무활성화 전문가 그룹’ 협의체를 위한 4개 단체와 협약을 맺고 공연예술특강, 오디션, 세미나, 전공직무 활성화를 위한 커리큘럼 개발 등에 나서게 된다.  사진=대경대 연극영화과.
김건표(앞줄 왼쪽 두번째) 대경대학교 연극영화과 학과장 교수와 임직원들이 지난 5일 ‘공연예술직무활성화 전문가 그룹’ 협의체를 위한 4개 단체와 협약을 맺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경대 연극영화과.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대경대학교 연극영화과가 공연예술전문가 릴레이 특강을 개최한다. 

이에 대경대 연극영화과는 지난 5일 ‘공연예술직무활성화 전문가 그룹’ 협의체를 위한 4개 단체와 협약을 맺고 공연예술특강, 오디션, 세미나, 전공직무 활성화를 위한 커리큘럼 개발 등에 나서게 된다.   

대경대 연극영화과와 공연예술전문가그룹 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협약단체는 대학로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극단, 연출가들로 꾸려졌다. 

작품 ‘돌아온다’로 제36회 서울연극제 연출상을 수상한 극 발전소 301대표이자 연출,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정범철씨를 비롯해 연극 ‘빌미’로 제12회 대한민국 연극대상을 수상한 극단 인어의 최원석 연출, 극단제자백가의 이훈경 대표, 극단 이야기가의 최재성 연출들로 공연에술 1차 협의체를 구성했다. 

이날 대경대 연극영화과와 협의체 협약을 한 4개 단체들은 공연예술 전공 학생들 발전을 위한 재능기부약정, 배우직무 활성화를 위한 소액장학기부 운동과 공연예술단체 취업(단원)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들을 전개하게 된다. 

이날 협의체 발족 후 재학생 70명을 대상으로 ‘대경프로듀스 에술가 양성 오디션 프로그램’인 엑터로드 대규모오디션을 진행했으며 학년별로 릴레이 특강이 이어졌다. 

특강 릴레이는 재단법인 국립극단 김광보 예술감독을 비롯해 내년 상반기까지 연극, 방송, 매니지먼트 국내 대표적인 전문가 30인들과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연극영화과 동문 20명 총 50명이 이어간다. 

김건표 대경대 연극영화과 학과장 교수는 “앞으로 국내 대표적인 공연예술, 매니지먼트, 방송단체들과 전문가 협의체를 릴레이로 구성해 전공학생들이 안정적인 취업과 배우로써 연기력이 향상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