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외국인 관광객 대상 부가세 즉시 환급 서비스
CU, 외국인 관광객 대상 부가세 즉시 환급 서비스
  • 권희진
  • 승인 2022.12.2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사진제공=BGF리테일

 

[스마트경제]  CU는 내년 글로벌 리오프닝(경제활동흐름에 맞춰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부가세 즉시 환급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CU는 나이스정보통신, 로드시스템과 별도 단말기 없이 판매정보시스템(POS)으로 부가세 환급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했다.

외국인 관광객이 CU에서 상품 구매 시 포스(POS) 스캐너로 여권을 스캔하면 부가세가 차감된 금액으로 결제할 수 있다.

결제 가능 금액은 3만원 이상 50만원 미만이다.

CU는 부가세 환급 수요가 높은 지역에 해당하는 50여개 점포에 해당 서비스를 우선 적용하고 내년 말까지 전국 1000여개 점포로 서비스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서울관광재단에 따르면 올해 1∼11월 서울관광정보센터를 찾은 외국인은 49만2727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배가량 증가했다.

CU는 내년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다양한 마케팅을 준비 중이라고 설명했다.

BGF리테일 박희진 서비스플랫폼팀장은 “CU는 내년 글로벌 리오프닝에 맞춰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한 다방면의 노력을 하고 있다”며 “업계 최초로 모든 점포에서 도입 가능한 즉시 환급 시스템을 개발함으로써 우리나라와 K-편의점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Tag
#C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