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쇼라’로 새단장
현대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쇼라’로 새단장
  • 권희진
  • 승인 2023.01.10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현대홈쇼핑
사진제공=현대홈쇼핑

 

[스마트경제] 현대홈쇼핑은 현대H몰 모바일앱 라이브커머스 채널명을 '쇼핑라이브'에서 '쇼라'로 변경한다고 10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20·30대 소비자가 줄임말에 익숙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선호한다는 점을 고려해 이같이 채널명을 정했다고 설명했다.

현대홈쇼핑은 신규 채널명이 믿고 살 수 있는 실시간 쇼핑 채널임을 강조하기 위해 캐치프레이즈로 '믿고사쇼라'를 선정했다. 이를 위해 지난해 8월에는 쇼라 상표권을 등록했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11일 새 고정 프로그램 '구해왔쇼라'를 선보이고 희소성 높은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판매한다.

현대홈쇼핑은 또 쇼라 리브랜딩과 구해왔쇼라 기획을 비롯한 상품 소싱(구매관리)·편성 과정에 20대 상품기획자(MD)가 나설 수 있도록 권한과 자율성을 보장하는 등 업무 방식과 조직 운영에도 변화를 줬다.

박봉석 현대홈쇼핑 쇼라 팀장은 “2018년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론칭 후 4주년을 맞아 대대적인 리뉴얼 작업과 함께 앞으로 추가 외부 홍보, 마케팅 활동을 공격적으로 펼칠 예정”이라며 “MZ세대 고객층의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낼 만한 신규 상품을 발굴하고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 기획 등을 통해 고객이 사고 싶은 상품을 믿고 살 수 있는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로 ‘쇼라’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