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올해 설 선물은 실용 속 프리미엄 인기"
이마트 "올해 설 선물은 실용 속 프리미엄 인기"
  • 권희진 기자
  • 승인 2023.01.1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이마트
사진제공=이마트

 

[스마트경제] 올 설 선물세트 트렌드는 ‘실용’, ‘프리미엄’으로 나타났다.

이마트는 지난달 1일부터 이달 16일까지 설 선물 세트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5만∼10만원대 제품 매출이 12.9%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기간 20만원 이상 프리미엄 선물 세트 매출은 2.7% 증가하는 데 그쳤다.

축산 선물 세트 중에는 가격대가 저렴한 미국 냉동 LA식 갈비 세트가 잘 나갔고, 과일은 샤인머스캣과 다른 과일을 혼합한 세트가 5천 세트 넘게 팔리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올해 샤인머스캣 혼합 세트 매출은 전통적으로 많이 나갔던 사과·배 세트 매출을 추월하기도 했다.

생활용품은 3만원 미만 제품이 가장 잘나갔고 단일용품보다는 여러 종류의 상품이 들어있는 제품이 인기였다.

이마트는 고물가 시대 여러 종류의 상품이 들어있어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선물이나 평상시 집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했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담당은 “고물가로 인해 실속 선물세트를 주고받는 경향이 생기면서도 동시에 프리미엄 선물세트 수요 역시 늘어나고 있다”며 “이마트는 남은 설 선물세트 판매기간 동안 다양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가성비, 프리미엄 세트를 제공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