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티몬은 올해 설 연휴 소비자들이 겨울 레저·여행에 세뱃돈을 가장 많이 소비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티몬이 22∼24일 쇼핑 추이를 분석한 결과 여행 상품 비중이 20%로 가장 높았다.
1∼3일 여행상품 구매 비중이 7%였던 점과 비교하면 설 연휴에 여행상품 구매가 늘어난 셈이다.
여행 상품은 특히 스키장이나 테마파크 등 근거리 국내 여행상품(62%)이 주를 이뤘다.
해외 여행상품 예약 비중도 지난해 1%에서 올해 26%로 크게 늘었지만, 제주 여행은 절반 이상이 감소했다.
24일까지 진행한 설 기획전 상품 가운데도 곤지암 리조트 리프트·렌탈권(1위)과 엘리시안 강촌 스키·보드 리프트 장비 렌탈권(2위)이 매출 순위권에 올랐다.
티몬 관계자는 “나흘간의 짧은 연휴에도 불과하고 스키장과 테마파크 등 근거리 여행지를 중심으로 명절을 즐기고자 하는 경향이 나타났다”며 “엔데믹 이후 여행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다채로운 국내외 기획 여행상품들을 선보이며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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