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롯데홈쇼핑은 내달 1∼12일 매일 오전 8시에 패션·뷰티 인기 상품을 집중 편성하고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방송법 위반으로 내달부터 6개월간 새벽 2시부터 오전 8시까지 방송을 할 수 없다.
이 때문에 처분 이후 시간대에 할인 혜택을 집중해 소비자들이 채널을 다시 돌리도록 유도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시간대별 판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오전 8∼10시대 고객 수와 주문금액이 가장 높았고, 40·50세대 여성 고객이 주를 이룬 만큼 이들을 겨냥한 인기 상품을 집중해 선보인다.
또 2월 한 달간 TV홈쇼핑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크루즈 여행권도 제공한다.
티커머스 채널 롯데 원티비에서는 내달 28일까지 개국 8주년 감사 이벤트를 열고 20% 적립 혜택 등을 제공한다.
박재홍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지난해 시간대별 판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오전 8시부터 10시 사이 이용고객 수가 가장 많은 시간대로 나타났다”며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로 수요가 급증한 패션, 뷰티 인기상품을 오전 8시부터 집중 편성하고, 할인 혜택도 확대해 고객 니즈를 만족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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