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연차성과평가 ‘우수’ 평가 받아
국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연차성과평가 ‘우수’ 평가 받아
  • 복현명
  • 승인 2023.01.31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대학교 전경. 사진=국민대.
국민대학교 전경. 사진=국민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국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2022년 연차성과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 평가를 받았다. 

지난 2018년 3월 고용노동부의 대학일자리센터 소형사업을 시작으로 2019년 3월 대형사업 전환에 이어 2022년 4월에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사업으로 전환 선정됐다. 

올해 2월까지 1년차 사업을 진행했고 7억5000만원의 사업비 수주를 통해 전문 상담 컨설턴트와 취업 지원 전담 인력을 추가 임용해 교내 진로·취업 지원 허브 기능을 강화하고 재학생은 물론 졸업생과 지역 청년들의 요구와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진로, 취업교육과 프로그램을 운영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 평가를 받았다. 

국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사업 전환 후 진로·취업 지원 서비스 대상을 재학생뿐 아니라 지역 청년까지 확대했으며 복지관에 있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공간적 이점을 활용해 다양한 온/오프라인홍보를 통한 센터의 인지도, 프로그램 만족도를 향상의 성과를 통해 취업률 상승의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어 냈다.

인영실 국민대 경력개발지원단 팀장은 “2023학년에도 더 많은 청년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이용하고 경력개발지원단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를 지속해서 진행하면서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생들의 만족도 반영한 거점형 특화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