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해외 시장 저변확대 박차
롯데면세점, 해외 시장 저변확대 박차
  • 김소희
  • 승인 2019.03.1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나쨩공항과 '루트 아시아 서밋' 참가
롯데면세점이 베트남 나쨩 깜란국제공항 공항공사와 '루트 아시아 서밋'에 참가해 해외 시장 저변확대에 나섰다./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이 베트남 나쨩 깜란국제공항 공항공사와 '루트 아시아 서밋'에 참가해 해외 시장 저변확대에 나섰다./사진=롯데면세점

[스마트경제] 롯데면세점이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필리핀 세부에서 열리는 ‘루트 아시아 서밋’에서 베트남 나쨩 공항공사와 공동부스를 운영하며 해외 시장 저변확대에 나섰다. 

루트 아시아 서밋은 매년 아시아, 유럽, 중동, 아메리카, 아프리카의 90여개의 항공사, 110여개의 공항공사, 16개국의 관광청 등이 참가하는 항공노선 분야 세계 최대 국제회의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서밋에서 작년 6월 새롭게 개항한 베트남 나쨩 깜란국제공항 공항공사와 전 세계 항공사, 공항공사, 관광공사를 대상으로 신규노선 유치 및 롯데면세점 홍보에 호흡을 맞췄다. 

롯데면세점은 글로벌 운영능력을 전 세계에 알릴뿐만 아니라, 롯데면세점이 입점해 있는 나쨩공항의 노선확대를 통해 해외사업 매출증진의 교두보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롯데면세점은 새롭게 개항한 베트남 나쨩 깜란공항의 신규 노선 및 항공사 유치, 증편을 통해 환승객 및 항공물동량이 증대되면 롯데면세점의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갑 대표는 “해외공항공사와 함께 나쨩공항 신규노선 유치 노력을 펼치는 등 진출 해외지역의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저변 확대를 꾀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있는 행사”라며 “앞으로도 전 세계 항공사 및 공항공사와 지속적으로 네트워크를 조성하고 해외사업 활로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현재 베트남에서 다낭공항점, 나쨩공항점 2개 지점을 운영 중에 있으며, 연내에 다낭시내점과 하노이공항점까지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다.

 

김소희 기자 ksh333@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