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공기청정기 역대 최고 실적 달성… 3월 400% 상승 전망
SK매직, 공기청정기 역대 최고 실적 달성… 3월 400% 상승 전망
  • 김진환
  • 승인 2019.03.15 0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매직 공기청정기 광고 이미지.
SK매직 공기청정기 광고 이미지.

[스마트경제] SK매직이 3월에만 공기청정기를 3만3000대 이상 렌탈/판매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전년대비 약 390% 상승한 수치로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특히 미세먼지가 극심했던 3월 초(1일~11일)에만 2만5000대 이상 렌탈/판매하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최근에는 국방부에서 진행하는 공기청정기 입찰까지 따내 공군 제1방공유도탄여단과 공군항공안전단 등 공군부대에 ‘슈퍼I공기청정기’ 5500대를 납품할 예정이라 관련 실적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SK매직이 국내 최초로 사물인터넷(IoT) 및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해 선보인 ‘슈퍼청정기 3종’과 미니언즈 캐릭터를 적용해 디자인한 ‘미니언즈 공청정기’, 모션 기능을 적용해 사람의 움직임을 따라 집중 청정이 가능한 ‘모션 공기청정기’ 등 주력제품들이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SK매직은 3월 실적에 힘입어 1분기에 6만대 이상의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대비 250% 늘어난 실적이다. 올해에는 지난해 보다 6만대 늘어난 17만대를 팔아 시장 점유율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목표 달성을 위해 제품 라인업 강화 및 광고/마케팅, 영업활동을 공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미 소형 평수에서 사무실까지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평수의 제품을 구비하고 있으며, 지난 달에는 필터 성능을 업그레이드 한 제품 라인업도 선보였다. 4월 중에는 신제품 출시 계획까지 있어 업계 최다 수준의 공기 청정기 라인업을 구축할 예정이다.

SK매직 관계자는 “미세먼지, 황사 등 생활환경을 위협하는 요소들이 우리의 삶에 침투하며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부각 되고 있다”며 “고객들이 안심하고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제품 및 서비스 수준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진환 기자 gbat@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