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들어서는 용인…수혜 누리는 용인 타운하우스 ‘파인브리즈’ 마감임박
SK하이닉스 들어서는 용인…수혜 누리는 용인 타운하우스 ‘파인브리즈’ 마감임박
  • 김정민
  • 승인 2019.03.1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용인타운하우스 파인브리즈 지역조감도

[스마트경제] 경기도 용인 고림동에 자리한 용인 타운하우스 ‘파인브리즈’가 뜨거운 인기 속 분양 마감이 임박한 상태다. 용인시 448만 ㎡ 부지(여의도 1.5배 크기)에 SK하이닉스가 120조원의 재원을 투자해 반도체 클러스터를 조성할 계획이기 때문이다. 이 사업은 10년 동안 진행될 예정으로, 개발에 따른 상당한 수혜가 선사될 것으로 기대된다. 

파인브리즈는 내진 설계를 갖춰 안전성이 뛰어나다는 평도 받고 있다. 경주, 포항, 울산 등 전국 각지에서 지진이 발생되면서, 지진의 위험성과 지진 대비의 중요성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분위기를 고려할 때 상당한 경쟁력을 갖춘 것이다. 국내 건축 시장 역시 내진 설계를 갖춰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주거 상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으로, 이 타운하우스의 성공적인 분양 마감이 기대된다.  

특히, 경기도는 도내 건축물 중 내진 설계가 적용된 건축물이 12.36%에 불과하며, 단독주택 역시 7.58%만이 내진 설계를 갖추고 있다. 공공업무시설도 12.26%만 내진 설계가 적용돼 이 타운하우스의 희소성이 더욱 빛난다. 

전 세대는 남향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집 안에 빛과 자연이 그대로 들어와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 A타입(103.76㎡), B타입(102.78㎡), C타입(102.56㎡), D타입(78.22㎡) 총 4개 타입이 공급될 예정으로, 사용자 특성을 고려해 맞춤 설계를 제공한다. 넓은 마당 및 테라스가 제공돼 아이들의 놀이터 또는 정원 등으로 조성할 수 있으며, 장독대 설치도 가능하다. 가족 또는 친구들과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는 테라스형 선큰가든(안쪽마당)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외관 역시 고급실내장식에서 사용되는 벽돌을 적용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에너지 절감 시스템이 도입돼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생활을 누릴 수 있는 것도 손꼽히는 장점이다. 내진 설계를 적용해 지진 및 자연재해로부터 안전한 생활이 가능한 것도 인기를 더한다. 

전원생활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의 입맛에도 적합하다. 용인 8경에 해당되는 석성산이 인접해있고, 봉두산 자락에 타운하우스가 건립돼 자연 친화적인 환경을 만끽할 수 있는 타운하우스다. 친환경 주거지를 찾고 있다면, 이 타운하우스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용인시청, 용인시 종합운동장,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세브란스병원, 에버랜드, 롯데시네마 등 주변 생활 인프라도 우수해 도심의 편리함도 제공된다. 

초등학교 3곳, 중학교 2곳, 고등학교 4곳이 용인 파인브리즈 타운하우스 인근에 밀집돼있고, 한국외대 글로벌캠퍼스, 명지대학교, 용인대학교, 용인 송담대학교 등 대학교도 조성돼 지역 내 교육 환경이 뛰어나다. 은퇴 이후 전원에서의 안락한 생활을 희망하는 세대는 물론, 자녀를 둔 젊은 수요자가 거주하기에도 좋은 환경이다. 

교통망이 풍부해 수도권 타운하우스가 지니는 불편함도 없다. 제2외곽순환도로, 제2경부고속도로, 국지도 57호선 등이 인접해있으며, 영동고속도로도 가깝다. 제2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할 경우, 동탄을 5분대, 강남과 판교를 15분대에 진입할 수 있다. 근거리에는 공영터미널도 이전될 계획이며, 용인경전철 에버라인 송담대역이 가까운 거리에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한편, 이 타운하우스는 용인에서만 꾸준히 타운하우스를 해온 ‘우리앤하우징’이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분양을 담당하고 있다. 합리적인 3억원대의 분양가가 책정돼 시세 차익도 기대할 수 있는 타운하우스다. 분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둔전리 400-2, 2층에 오픈한 모델하우스에 방문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