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엠하우스, “전기차 충전도 모바일 상품권으로 편리하게 하세요”
KT 엠하우스, “전기차 충전도 모바일 상품권으로 편리하게 하세요”
  • 한승주
  • 승인 2019.03.2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엠하우스는 KT 전기차 충전소에서 이용 가능한 모바일 상품권을 발행했다. 사진=KT
KT 엠하우스는 KT 전기차 충전소에서 이용 가능한 모바일 상품권을 발행했다. 사진=KT

[스마트경제] KT 엠하우스는 KT 에너지플랫폼사업단과 함께 전기차 충전 사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KT 전기차 충전소에서 이용 가능한 모바일 상품권을 발행해 유통한다고 20일 밝혔다.

모바일 전기차 충전권은 총 3종(3000원·5000원·1만원권)으로 발행되고 기프티쇼와 신세계몰, Hmall 등 KT 엠하우스의 다양한 제휴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타인에게 선물도 가능하다.

구매 혹은 선물 받은 ‘모바일 전기차 충전권’은 KT 전기차 충전 서비스 관련 제반 기능이 탑재된 차징메이트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 앱에 모바일 상품권의 일련번호를 미리 등록한 후 충전소에서 차량이 충전기를 인식하면 별도의 인증 없이 등록한 모바일 상품권으로 충전 요금이 결제 된다.

이정호 KT 엠하우스 사업총괄은 “전기차가 활성화 되면 주유상품권 못지않게 전기차 충전권도 시장에서 높은 활용도를 지닐 것으로 예상된다” 며 “모바일상품권이 선물 용도를 넘어 간편결제 수단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만큼 소비자 편의를 위해 모바일 상품권의 새로운 영역을 계속해서 발굴해 나갈 것”고 밝혔다.


한승주 기자 sjhan0108@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