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2019 슈퍼레이스 ‘MINI 챌린지 코리아’ 레이스 개최
MINI, 2019 슈퍼레이스 ‘MINI 챌린지 코리아’ 레이스 개최
  • 한승주
  • 승인 2019.03.2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INI
사진=MINI

[스마트경제] MINI는 오는 4월 개막하는 2019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서 MINI 차종만의 레이싱 대회인 ‘MINI 챌린지 코리아’(MINI Challenge Korea)를 공식 출범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첫 신설되는 MINI 챌린지 코리아는 대한자동차경주협회가 공인하는 아마추어 대회로, 각각의 개성을 기반으로 모터스포츠 성능을 극대화한 MINI 차량들이 한 트랙에서 경주를 펼치는 레이스다.

MINI 챌린지 코리아는 MINI의 고성능 모델인 JCW(John Cooper Works) 차량들이 출전하는 ‘JCW 클래스’, MINI 쿠퍼S 차량들이 참가하는 ‘쿠퍼S 클래스’, 여성 드라이버를 위한 레이스인 ‘레이디 클래스’ 등 총 3개의 세부 클래스로 진행된다.

오는 4월 27일~28일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리는 2019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개막전에서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총 6라운드의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새로운 레이스 신설과 함께, MINI는 올해 MINI 챌린지 코리아에 도전할 참가 선수를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한국자동차경주협회 공인 국내 C등급 라이선스를 소지한 MINI 차량 소유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번 MINI 챌린지 코리아 대회에는 참가 선수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지원 방안도 마련됐다. 신청자 중 선착순 20명에게는 신규 차량 구매 시 할인 혜택과 더불어 전 경기 참가비와 레이스용 차량 튜닝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참가자들이 자신의 개성대로 차량 외관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차량 랩핑 디자인 제공, 맞춤형 MINI 레이싱 수트, MINI 드라이빙 스쿨을 통한 교육 및 슈퍼레이스가 마련한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의 기회가 제공된다.

한승주 기자 sjhan0108@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