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서울모터쇼, 미래 자동차 산업 관련 국제 콘퍼런스·세미나 개최
2019서울모터쇼, 미래 자동차 산업 관련 국제 콘퍼런스·세미나 개최
  • 한승주
  • 승인 2019.03.2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
사진=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

[스마트경제]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는 오는 29일부터 4월 7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9 서울모터쇼’ 기간 내 미래 자동차산업을 조망하는 국제 콘퍼런스와 세미나를 연달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국제 컨퍼런스와 세미나는 ‘지속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혁명’이라는 서울모터쇼 주제에 맞춰 진행된다.

4월 2일에는 ‘생각하는 자동차, 혁신의 미래’ 국제 콘퍼런스가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오전 10시부터 진행된다. 컨퍼런스는 △미래 모빌리티·자동차 기술 및 트렌드 △인재육성·디자인·라이프 스타일 등 다채롭게 구성되며, 자동차산업의 발전방향과 미래 자동차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3일에는 ‘모빌리티 혁명과 자동차산업’ 세미나가 킨텍스 제1전시장 211호에서 오후 1시30분부터 열린다. 본 세미나는 AI, 5G 등 IT기술과 융합된 친환경차, 자율주행차, 커넥티드카 등 모빌리티 혁명이 불러올 자동차산업의 혁신과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다.

4일 열리는 ‘Smart Road & Smart Vehicle 2019' 세미나는 미래 ITS(지능형 교통체계)와 자율협력주행에 대한 정책, 기술, 동향 등을 살피고 정보를 교류하기 위해 마련된다.

5일에는 ‘지속가능한 미래 에너지와 자동차산업’ 세미나가 킨텍스 제1전시장 212호에서 오후 2시부터 진행된다.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서울모터쇼 기간 내 마련되는 콘퍼런스와 세미나들은 지속가능한 에너지, 커넥티드, 모빌리티로 진화하고 있는 미래 자동차에 대한 동향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산학연 등 각 분야의 전문가,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승주 기자 sjhan0108@dailysmart.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