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료 간식 등 맞춤형 고급화 등 반영
[스마트경제] 국내 대표 모바일커머스 티몬(대표 이재후)이 ‘반려동물 균일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기온이 오르면서 반려동물 봄맞이 상품이 주목을 끌고 있는 가운데, 가장 매출 상승폭이 큰 상품군은 유모차 등의 산책 상품이다.
티몬에 따르면, 최근 한달간(2월 25일~3월 24일) 자체 매출을 분석한 결과 개모차라고 불리는 반려견용 유모차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8% 증가했다.
미세먼지 지수가 높아지면서 반려견을 위한 위생용품 수요도 높다. 같은 기간 산책 후에 털에 묻은 미세먼지를 털어내거나 샤워 후에 털을 정리할 수 있는 브러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0% 증가했다.
이밖에 치아관리 용품 매출은 42%, 소독 용품은 55% 상승했다.
더불어 사료나 간식류 판매에 있어서도 고급화, 맞춤화가 일상적인 소비가 되고 있다. 최근 3개월 (2018년 12월 25일 ~ 2019년 3월 24일) 수제 간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 성장했다.
또한 최근 3개월 티몬에서 판매한 견종별 사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했다.
이에 티몬은 오는 31일까지 반려동물 균일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균일가 기획전에서는 엄선된 170여종의 반려동물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강아지 수제간식 70g 3개 세트 4900원 △반려견 종의 치아구조를 고려한 아나브러쉬 강아지껌 15개입 1만7900원 △반려견용 미세먼지 마스크 2개 묶음 3900원 △시저 강아지 주식캔 24개입 2만9900원 등이다.
이진원 티몬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반려견의 산책이 잦아지는 봄 시즌에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면서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위생 상품의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며 “반려동물 균일가전에서 반려견에게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양세정 기자 underthes22@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