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현대차 엔진결함 은폐 의혹’ 리콜담당 임원 수사
검찰, ‘현대차 엔진결함 은폐 의혹’ 리콜담당 임원 수사
  • 한승주
  • 승인 2019.03.27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현대자동차
사진=현대자동차

[스마트경제] 검찰이 현대기아차가 엔진·에어백 등 차량 제작결함을 은폐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당시 리콜 업무를 담당한 임원을 소환하는 등 윗선 수사에 나섰다.

26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형사5부(형진휘 부장검사)는 이날 오후 2시부터 이모(60) 현대위아 전무를 불러 조사하는 중이다.  

이 전무는 2016년 현대위아 품질본부장으로 이동하기 전까지 현대차 품질전략실장을 맡아 리콜 등 품질관리 업무를 담당한 것으로 알려져 현대차 결함 은폐 의혹의 1차 책임자다.

앞서 검찰은 지난달 20일 서초구 양재동 현대차 본사와 남양연구소, 생산공장 등을 동시다발적으로 압수수색하며 엔진결함 은폐 의혹에 대한 수사를 공식화했다.

국토부는 2017년 5월 현대차의 제작결함 5건에 대한 강제 리콜을 명령하면서 의도적인 결함 은폐가 의심된다며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같은 시기 서울YMCA도 현대차가 세타2 엔진 결함을 은폐한 것으로 의심된다며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 등을 자동차관리법 위반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등의 혐의로 고발했다.

검찰은 특히 현대차의 세타2 엔진결함 은폐 의혹을 집중적으로 살펴보는 것으로 알려졌다. 세타2 엔진은 그랜저와 쏘나타, K5 등에 탑재된 엔진이다.

한승주 기자 sjhan0108@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