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서울모터쇼] 기아차, 블랙핑크도 반한 '모하비 마스터피스'·'SP 시그니처' 공개
[2019서울모터쇼] 기아차, 블랙핑크도 반한 '모하비 마스터피스'·'SP 시그니처' 공개
  • 한승주
  • 승인 2019.03.28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 사진=기아자동차
모하비 마스터피스. 사진=기아자동차

[스마트경제] 기아자동차는 28일 열린 2019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콘셉트카 ‘모하비 마스터피스’와 소형 SUV 콘셉트카 ‘SP 시그니처(Signature)’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와 함께 크로스오버 EV 콘셉트카 ‘이매진 바이 기아(Imagine by KIA)’를 아시아 최초로 선보이는 한편 ‘RV 프로페셔널 기아’의 청사진을 제시할 RV 전략 방향성을 발표했다.

올 하반기 신차급 변경을 앞두고 있는 기아차의 플래그십 SUV 모하비모델은 올 하반기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며, 신차급에 가까운 디자인 변경과 함께 프리미엄 대형 SUV에 걸맞은 사양들이 대거 적용될 계획이다.

새로운 모하비는 국내 유일의 후륜 구동 기반 V6 3.0 디젤 엔진과 프레임 보디로부터 확보된 승차감과 정숙성 등의 주행 감성이 기존 모델보다 진화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최신 커넥티비티 기능 등 혁신 선행 기술을 탑재해 하반기 국내 SUV 시장에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SP 시그니처. 사진=기아자동차
SP 시그니처. 사진=기아자동차

하반기 출시를 앞둔 소형 SUV 콘셉트카 SP 시그니처는 지난해 델리 모터쇼를 통해 기아차가 최초로 공개한 콘셉트카 SP를 하이클래스 소형 SUV에 걸맞게 디자인을  정교화하고 고급화한 모델이다.

기아차는 올 하반기 SP 시그니처를 기반으로 하이클래스 소형 SUV를 출시해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소형 SUV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루크 동커볼케 기아차 디자인 담당 부사장은 “서울모터쇼를 통해 선보인 하이클래스 소형 SUV SP 시그니처가 기아자동차의 가장 혁신적이고 젊은 SUV”라며, “또한 플래그십 SUV 콘셉트카 모하비 마스터피스는 기아자동차 정통 SUV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이어주는 변화의 폭이 고스란히 담긴 SUV 모델이다”고 말했다.

이매진 바이 기아.
이매진 바이 기아.

아울러 기아차는 차세대 크로스오버 EV 콘셉트카 이매진 바이 기아를 아시아 최초로 공개하며 미래 전기차 모델의 가능성을 제시했다.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기아차는 킨텍스 제1전시장에 약 3500㎡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하고 △모하비 마스터피스, SP 시그니처, 이매진 바이 기아 등 콘셉트카 3종 △THE K9, 스팅어, 쏘울 부스터 등 양산차 9대의 차량 △실시간 감정반응 차량 제어 시스템 ‘R.E.A.D.’시스템 등을 선보인다.

한편 기아차는 이날 서울모터쇼에서 걸그룹 블랙핑크를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임명하고 위촉식을 진행했다.

한승주 기자 sjhan0108@dailysmart.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