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건물주들이 찾는 하우스터디 프리미엄독서실 창업 및 스터디카페 창업
자가건물주들이 찾는 하우스터디 프리미엄독서실 창업 및 스터디카페 창업
  • 김정민
  • 승인 2019.04.01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체감 경기가 낮아지고 자영업 소득자가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지만 틈새 시장을 공략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고 장기적인 운영으로 지속적인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프렌차이즈 업종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하우스터디(대표 이태희)의 프리미엄 독서실과 스터디카페가 그러한 창업 아이템으로 자가 건물을 소유하고 있는 건물주로부터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하우스터디가 전문으로 제공하는 창업 아이템은 프리미엄독서실과 무인 스터디카페다. 또한,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은 과거의 어두침침하고 갑갑한 독서실 인테리어를 벗어나 학습자들의 학습성향에 맞춰 공부할 수 있도록 다양화된 시설을 도입했고, 특히 이전 독서실에서는 볼 수 없는 고급스러움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가성비가 좋은 독서실로 평가되고 있다.

이러한 프리미엄 독서실은 다른 프렌차이즈 업종보다 안정적이면서도 노동 대비 높은 수익을 예상할 수 있으며 특히 자가건물주에게는 임대를 주는 것보다 더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특히 매장을 관리해야 하는 수고로움이 덜하기 때문에 자신의 시간 활용을 충분하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건물주들에게는 더 큰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하우스터디의 스터디카페는 무인 시스템 운영으로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없는 자가건물주,그 중에서도 작은 평수대의 건물을 소유하고 있는 자가건물주들에게는 좋은 선택의 옵션이 되고 있다. 다양한 열람실을 갖추고 있고, 프리미엄 독서실에나 채용될 만한 인테리어를 그대로 무인 스터디카페 인테리어에도 채용함으로서 값싼 인테리어가 아닌 퀄리티 높은 인테리어로 평가 받고 있다.

하우스터디가 제안하는 독서실이나 스터디카페에는 이런 수준있는 인테리어와 아울러 수능이나 시험을 대비한 학생뿐만 아니라 각종 면허, 어학, 공무원 시험 등 다양한 연령의 사람들도 이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독서실과 스터디카페인만큼 향후 오랫동안 운영할 수 있는 장기적인 투자가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 되고 있다. 

이러한 장기적인 운영을 위해 독서실을 찾는 수험생들을 위하여 다양한 교육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수험생을 위한 실시간 Q&A ‘콴다’, 공무원, 자격증 획득을 위한 원격 강의의 ‘아모르이그잼’, 어학 공부를 위한 ‘해커스 인강’ 등 많은 교육 서비스를 하우스터디의 프리미엄 독서실을 통해 제공 받을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