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에 구호물품 제공
유통업계,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에 구호물품 제공
  • 양세정
  • 승인 2019.04.0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 이마트, BGF리테일, GS리테일 등 적극 지원 나서
세븐일레븐이 긴급 구호 물품을 속초, 고성 등 2개 대피소에 구호물품을 전달했다./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이 긴급 구호 물품을 속초, 고성 등 2개 대피소에 구호물품을 전달했다./사진=세븐일레븐

[스마트경제] 4일 강원도 인제군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이 고성, 속초 등까지 빠르게 번지면서 인명·재산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강릉과 동해 지역에서도 산불이 발생했다.

이에 유통업계가 긴급 대피한 주민들을 위해 구호물품을 제공하는 등 지원에 나섰다.

롯데그룹이 강원도 지역 산불로 큰 피해를 본 고성과 속초 지역의 주민들을 위해 긴급구호물품을 지원한다.

롯데유통사업부문은 지난해 4월 행정안전부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체결한 재난 긴급구호 민관협력 업무협약(MOU)에 따라 긴급구호 협력체계를 즉시 가동했다.

우선 사전제작해둔 이재민 대피소용 칸막이 텐트(3~4인용) 180여 개와 담요, 속옷 등이 담긴 생필품 구호 키트 400세트를 실시간으로 지원했다. 

또 피해 지역과 가장 가까운 세븐일레븐 강원도 물류센터에서 생수, 컵라면, 즉석밥, 통조림, 물티슈 등 2000명 분의 식료품을 즉시 지원한다.

더불어, 추후 이재민이 지속 발생 시 추가적인 지원을 통해 이재민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지속 노력할 계획이다.

이마트는 강원 소재 점포인 속초점, 강릉점, 동해점을 중심으로 이재민들에게 즉석밥, 라면, 물, 화장지 등 2000만원 이상의 생필품을 긴급 지원한다.

또한 속초시를 지원하기 위해 동해시 등 인근 지역에서 이동한 자원봉사에게도 1만명 이상분의 커피와 녹차 등을 제공한다. 

이마트24 역시 피해 입은 이재민들과 화재 진화에 앞장선 소방당국 지원을 위해 5일 새벽 긴급 물류 차량을 편성했다. 라면, 치약칫솔세트, 화장지, 초콜릿 등 1000만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이날 오전 중 전달할 계획이다.

이마트는 그룹 내 신세계푸드 등 관계사 역시 지원책을 긴급하게 모색 중이라고 밝혔다.

CU를 운영 중인 BGF리테일은 행정안전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핫라인을 구축한 것은 물론 응급구호세트 등을 긴급 수송했다./사진=BGF리테일
CU를 운영 중인 BGF리테일은 행정안전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핫라인을 구축한 것은 물론 응급구호세트 등을 긴급 수송했다./사진=BGF리테일

특히 편의점업계가 적극적인 지원에 나선 모습이다.

CU를 운영 중인 BGF리테일은 산불 직후 행정안전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핫라인을 구축했다. 

이와 함께 강원도 물류센터에 보관돼 있는 응급구호세트와 함께 2000여 만원 상당의 생수, 라면, 생활용품 등의 구호물품을 5일 아침 가장 많은 대피 인원이 발생한 고성군으로 긴급 수송했다.

응급구호세트는 전국의 2곳(파주, 함양)에 보관돼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등에게 전달되고 있다. 도서·산간지역 등 일부 구호 사각지역에서는 BGF리테일의 물류센터가 그 역할을 지원하고 있다.

GS리테일이 강원지역 산불 피해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강원지역 산불 피해지역에 물품을 지원했다./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은 긴급 대피한 주민들에게 생수, 컵라면, 간식, 화장지, 은박매트 등 생필품 1000인분을 5일 긴급 지원했다.

속초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근 지역 주민들이 속초생활체육관으로 대피했고 이를 돕기 위해 GS리테일은 행정안전부 및 전국 재해 구호협회와 함께 주민들을 위한 생필품과 먹거리를 지원한다.

양세정 기자 underthes22@dailysmart.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