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노동조합, 전국민 서명운동 나선다
교보생명 노동조합, 전국민 서명운동 나선다
  • 정희채
  • 승인 2019.04.0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생명 노조, FI의 회사 흔들기 강력 규탄
교보생명 광화문 사옥
교보생명 광화문 사옥

 

[스마트경제] 교보생명보험노동조합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FI(재무적투자자)의 회사 흔들기를 강력하게 규탄하며 교보생명 임직원을 대표해 60만 전국민서명운동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교보생명 노조는 성명을 통해 “교보생명은 3·1운동 100주년을 함께하는 민족기업으로서 ‘국민교육진흥’이라는 창립이념 아래 교육보험, 교보문고 등을 통해 국가의 미래를 위해 힘써왔다”며 “60년 동안 보험 외길을 걸으며 500만 계약자를 위해 1만5000명의 FP와 4500명의 임직원이 성실하게 일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단기차익을 노리는 악덕 투기자본이 풋옵션을 행사해 터무니없이 높은 가격으로 회사를 삼키려 한다”며 “고객의 미래 보장을 위해 성실히 쌓아온 돈을 해외투자자가 삼키고 기업가치를 하락시켜 매각 등 악순환에 이르게 하는 연결고리를 차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온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 서명운동은 60만명 서명을 목표로 오는 16일까지 이어지며 교보생명 노조는 서명결과를 청와대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홍구 교보생명 노조위원장은 “2만 명의 교보인은 투기자본이 60년 전통 민족기업의 정체성을 훼손하는 것을 두고 보지 않을 것”이라며 “서명운동에 연대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교보생명 노조와 재무설계사는 “회사 흔들기를 멈춰 달라”고 한 목소리를 내면서 국민적 지지를 이끌어내고 있다.

지난 3월 20일 청와대 국민청원 및 제안 게시판에는 ‘60년 민족기업 교보생명에 대한 투기자본의 행패를 막아주십시오’라는 청원이 등장했다.

같은 날 교보생명 노조는 국회 앞에서 “어피너티는 당장 사죄하고 풋옵션을 철회하라”는 성명서를 발표하기도 했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