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20분, 강남 30분…쾌속 교통망 품은 시흥목감 최초 지식산업센터 ‘케이엠텍’
여의도 20분, 강남 30분…쾌속 교통망 품은 시흥목감 최초 지식산업센터 ‘케이엠텍’
  • 김정민
  • 승인 2019.04.08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시흥목감 케이엠텍 투시도

[스마트경제] 지식산업센터는 비즈니스 단지로, 우수한 교통망이 필수다. 각 지역으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하며, 물류 이동의 편의가 높은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을 갖춘 지식산업센터는 기업체를 비롯해 투자자들 사이에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탁월한 교통망을 갖춘 목감택지개발지구 내 최초의 지식산업센터 ‘케이엠텍’의 인기가 좋은 이유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목감역에서 단 500여m 떨어진 거리에 건립돼 접근성이 우수하다. 광역 도로망을 다양하게 품어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한 것도 장점으로 손꼽힌다. 

영동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 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이 단지 가까이 위치해 주변 도시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제3경인고속도로가 가까운 거리를 지나 인천국제공항과 인천항 등 항공 및 항만 시설로의 접근도 수월하다. 수원-인천 간 물류 이동의 중추로 평가받는 수인산업도로 진/출입로에 단지가 건립되는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약 1Km 떨어진 조남IC를 이용하면 서해안고속도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도 빠르게 진입할 수 있고, 여의도가 20분대, 강남이 30분대에 연결된다. 

평택-파주 고속도로 공사도 진행이 한창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지역 내 교통편의는 더욱 우수해진다. 광명역이 약 5Km 떨어진 곳에 있어 지하철 1호선과 KTX 이용이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대중교통으로 30분 이내에 광명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올 8월에는 신안산선 개발도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케이엠텍은 든든한 배후수요도 확보 중이다. 목감택지개발지구 내 거주자가 약 1만 2천세대에 달하며, 주변 주거지역 일대에는 3천여세대가 거주 중인 것으로 나타난다. 

우수한 설계 역시 이 지식산업센터의 경쟁력이다.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로 건립되며, 총 20실의 근린생활시설이 공급 예정이다. 특화설계가 적용돼 조망 및 공간 효율이 뛰어난 상가 및 공장, 섹션오피스가 구성된다. 사용자의 편의가 최고의 가치’라는 모토를 기반으로 설계된 각 공간은 편의가 매우 우수하다. 

입주사의 비용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업체 규모 및 업무 분야에 따라 공간 분할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섹션형 오피스 형태로 공급돼 호평이 이어진다. 설계 및 초기 투자 비용, 기업 운영비 등을 절감할 수 있어 입주에 관심을 가지는 기업들이 상당하다. 넓은 창고도 선착순 공급 예정이다. 기업의 사업 확장에 걸림돌이 되는 부분이 적재공간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지하 1~2층에 넓은 전용 창고가 마련돼 물품 보관 및 이동 편의가 좋은 이 지식산업센터의 높은 인기가 기대된다. 

다른 지식산업센터와 달리 세련된 디자인과 차별화된 랜드마크 설계를 갖춰 우수한 비즈니스 편의를 제공하는 점도 인기 요인이다. 공간 활용도 및 개방감을 극대화하고자 6m의 높은 층고를 적용했으며,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2~6층에 도입해 차량 이동 편의도 좋다. 대형 화물 차량의 이동 편의를 높이기 위해 넓은 램프 폭과 높은 층고도 갖췄다. 물류 이동에 필요한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기업체 수요의 관심이 끊이지 않는다. 

법정 주차 160대에 150%의 높은 주차비율이 적용돼 여유로운 주차 공간도 선사된다. 총 243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다. 승객 및 화물 엘리베이터를 분리 설계해 출퇴근 시간 등 혼잡한 시간에도 엘리베이터를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승객용 엘리베이터 5대와 화물 엘리베이터 2대가 운영된다. 

합리적인 분양가격도 지식산업센터 케이엠텍의 강점이다. 3.3㎡당 500만원대의 비교적 저렴한 섹션오피스 가격이 책정돼 문의가 상당하다. 다양한 금융 혜택을 통해 임대료보다 저렴하게 사옥을 마련할 수 있다. 올해 말까지 한시적으로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 세제 혜택도 제공되며,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장기저리융자 혜택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