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비행 마친 故 조양호 "가족과 협력해 사이좋게 이끌라"
마지막 비행 마친 故 조양호 "가족과 협력해 사이좋게 이끌라"
  • 뉴스편집팀
  • 승인 2019.04.12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새벽 인천공항 도착…조원태·현민 동행 '조 회장 유언' 전해
12∼16일 신촌세브란스병원서 5일간 한진그룹장…오늘 정오부터 조문 받아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지난 8일 미국에서 갑작스럽게 별세한 고(故)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마지막 비행을 마치고 12일 고향 땅을 밟았다.

미국 로스앤젤레스(LA)공항에서 고인을 태우고 출발한 대한항공[003490] KE012편은 이날 오전 4시 42분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했다.

공항 도착 직후 고인의 시신은 운구 차량에 실려 빈소인 서울 신촌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으로 향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상주인 조 회장의 장남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과 차녀 조현민 전 대한항공 전무가 같은 비행기로 입국해 함께 빈소로 향했다.

입국 직후 공항에서 기자들을 만난 조 사장은 "마음이 참 무겁다"면서 "임종만 지키고 왔는데 앞으로의 일은 가족들과 함께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인의 유언에 대해 조 사장은 "가족들과 잘 협력해서 사이좋게 이끌어 나가라고 하셨다"고 전했다.

조 사장은 "(조현민 전 전무를 제외한) 나머지 가족은 미리 와 있다"고 말한 뒤 공항을 떠났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조양호 회장의 장례는 12∼16일 닷새간 한진그룹장으로 치러진다.

빈소는 신촌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특1호실에 마련됐다.

그룹 관계자들은 전날부터 장례식장을 정리하며 조문객 맞을 채비를 갖췄다.

유족들은 이날 정오부터 조문을 받는다.

조 회장 발인은 16일 오전 6시 예정이며 장지는 경기도 용인시 하갈동 신갈 선영이다.

앞서 한진가(家)는 2016년 별세한 조 회장의 모친 김정일 여사의 장례를 신촌세브란스병원에서 치르고 조 회장 선친인 고 조중훈 회장이 잠든 신갈 선영에 안치한 바 있다.

한진[002320]가 신갈 선영은 대한항공 교육원 인근에 자리 잡고 있다.

조양호 회장은 지난 8일 미국 로스앤젤레스(LA)의 한 병원에서 별세한 뒤 LA 인근 도시 글렌데일에 있는 포레스트 론 메모리얼 파크에 안치됐던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에서 조 회장 임종을 지킨 유족들은 고인을 국내로 운구하기 위한 서류절차를 밟아왔고, 조 회장은 별세 나흘 만에 한국으로 돌아왔다.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dkkim@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