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업계, 日골든위크·中노동절 5월 특수 잡아라
면세점업계, 日골든위크·中노동절 5월 특수 잡아라
  • 양세정
  • 승인 2019.04.22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日 ‘골든위크’, 中 ‘노동절’ 겨냥 다양한 프로모션 준비
국내 면세업계가 5월 일본 ‘골든위크‘와 중국 ‘노동절‘을 겨냥해 외국인 고객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에 나섰다. 사진=신라면세점
국내 면세업계가 5월 일본 ‘골든위크‘와 중국 ‘노동절‘을 겨냥해 외국인 고객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에 나섰다. 사진=신라면세점

[스마트경제] 국내 면세업계가 지난달 매출 2조원을 돌파하면서 역대급 실적을 기록한 가운데, 5월 일본 ‘골든위크‘와 중국 ‘노동절‘을 겨냥해 외국인 고객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에 나섰다.

특히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최장 열흘간 특급 휴가가 가능한 일본 골든위크 기간 일본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본격 강화한다. 

골든위크는 보통 4월 말에서 5월 초까지 이어지는 일본의 전통적인 연휴 기간이다. 올해는 ‘쇼와의 날(4월 29일)’ ‘나루히토(德仁) 왕세자 즉위(5월 1일)’ ‘헌법기념일(5월 3일)’ ‘식목일(5월 4일)’ ‘어린이날(5월 5일)’ 등 공휴일이 겹치면서 평소보다 긴 최장 열흘의 연휴가 가능해졌다. 

이에 각 면세점들은 일본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여기에 올해는 중국 노동절도 지난해보다 하루 더 늘어난 다음달 1일부터 4일까지 나흘 동안 이어져 면세점 업계는 일본인과 중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5월 초 특수를 놓고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골든위크 기간인 2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전 점에서 일본 국적 고객임을 증명하는 모든 고객에게 최대 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라면세점 골드 멤버십 카드를 즉시 발급해준다. 

서울점에서는 일본인 고객에게 1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총 10만원 상당의 사은권을 증정하고, 인천공항점과 제주점에서는 1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사은권 2만원을 증정한다. 

또한 서울점에서는 일본인 고객과 중국인 고객이 모두 참여 가능한 이벤트를 다양하게 진행한다. 다음달 12일까지 여행용 캐리어, 건강식품, 선불카드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는 ‘100% 당첨 럭키볼 이벤트’ 행사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신라인터넷면세점 일본몰에서도 골든위크 맞이가 한창이다.  6일까지 △회원가입 시 신라면세점 멤버십 골드 등급 증정 △마케팅 수신 동의 시 적립금 50달러 증정 △이벤트 기간 중 일본몰에서 200달러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총 2명에게 명품 카드지갑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골든위크 미션 달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면세점은 오프라인 외국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선불카드 이벤트를 제공한다. 행사는 다음달 12일까지 진행되며 서울 시내점(명동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에서 600달러 이상 구매 시 선불카드 6만원권 등 구매 금액에 따라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일본 골든위크를 맞이해 2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10일 동안 일본인 국적 고객 대상 추가 선불카드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일본 유명 인플루언서를 롯데면세점 동경 긴자점에 초대해 매장 내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인터넷면세점을 이용하는 외국인 고객의 연휴를 맞이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인터넷면세점 일문사이트를 이용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깜짝 적립금 3달러를 제공하며, 1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댓글 이벤트를 추가로 진행한다. 

또한 노동절 한국을 찾는 중국인 관광객을 위해서는 유니온페이 결제 시 즉시 할인부터 중국인에게 인기있는 브랜드 최대 50% 할인, 경품행사 등을 진행한다. 

신세계면세점은 골든위크 기간 동안 신세계백화점 명동, 강남, 인천점 이용 일본 고객에게 최대 15% 할인해주는 골드멤버십을 발급한다. 1달러 이상 구매 시 선불카드 2만원을 증정한다. 

중국 관광객에게는 위챗페이, 은련카드 등 페이먼트사와 제휴해 선불카드 및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12일까지 위챗페이로 결제시 금액에 따라 최대 15만원 선불카드를 지급한다. 또한 영수증 기준 800위안 이상 결제 시 위챗페이 50위안 대금권도 증정한다. 은련카드로 결제시 최대 12만원 선불카드 증정 행사는 다음달 말까지 진행한다. 

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골든위크가 평소보다 길어 많은 일본 고객들이 방문해 주시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노동절과도 겹쳐 중국인 고객들도 많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적별 고객의 특성에 맞는 마케팅을 준비하고 브랜드의 상품 재고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는 등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양세정 기자 underthes22@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